이란이 북한의 도움을 받아 장거리 핵미사일을 개발하고 있다는 보도에 대해 미국 정부가 우려의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 같은 협력이 유엔의 대북 무기 금수 조치 위반이라는 점을 분명히 했습니다.
미국 군함을 동맹국에서 건조하는 것을 허용하는 내용의 법안이 미 상원에서 발의됐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한국과의 주요 협력 분야로 조선업을 거론한 가운데 나온 법안이어서 주목됩니다.
털시 개버드 미 국가정보국장 지명자가 12일 열린 상원 본회의에서 찬성 52표, 반대 48표로 상원 인준을 통과했습니다.
북한 정권이 수익 창출을 목적으로 해킹 조직을 지원하고 있다고 구글 보고서가 지적했습니다. 재정적 동기로 행해지는 사이버 범죄도 국가 안보 위협으로 간주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유럽연합은 북한이 절대 핵무기 보유국 지위를 가질 수 없다는 입장을 재확인했습니다. 북대서양조약기구는 북한에 완전하고 검증 가능하며 되돌릴 수 없는 방식의 완전한 비핵화를 촉구했습니다.
북한의 제재 위반 활동을 도운 혐의로 미 법무부에 기소된 미국인 등 제3국 국적자가 최근 크게 늘고 있습니다. 최근엔 북한 정보기술(IT) 인력의 위장 취업을 도운 혐의를 받던 미국인 여성이 유죄를 인정했는데요. 함지하 기자와 더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북한의 제재 위반 활동을 도운 혐의로 미 법무부에 기소된 미국인 등 제3국 국적자가 최근 크게 늘고 있습니다. 최근엔 북한 정보기술(IT) 인력의 위장 취업을 도운 혐의를 받던 미국인 여성이 유죄를 인정했는데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측근으로 알려진 잭 키언 전 미 육군 참모차장이 중국, 러시아, 북한, 이란 간 연대가 글로벌 전쟁 위험을 초래하고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미한일 3국 협력의 중요성도 강조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