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과 영국, 호주, 필리핀 군이 호주 북부 지역에서 연합훈련을 실시 중이라고 미군이 어제(17일) 밝혔습니다.
미국 상무부가 타이완의 웨이퍼 소재 생산기업 ‘글로벌웨이퍼스’에 최대 4억 달러 보조금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17일 밝혔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피격 사태 이후 첫 대중 유세에서 총기 규제 의지를 강조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공화당 전당대회 둘째 날,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한때 경쟁을 벌였던 공화당 경선 후보들이 찬조 연설자로 연단에 올라 당의 단결과 결집을 과시했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전미유색인종지위향상협회(NAACP) 연설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피격 사건을 언급하며 엄격한 총기 규제를 촉구했습니다.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경선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맞붙었던 니키 헤일리 전 유엔대사와 론 디샌티스 플로리다 주지사 등이 트럼프 후보 지지를 촉구했습니다.
미 중앙정보국(CIA) 출신 한반도 전문가인 수미 테리 미국외교협회(CFR) 선임연구원이 한국 정부를 위해 활동한 혐의로 기소됐습니다.
국제통화기금(IMF)은 16일 세계 경제가 내년까지 3%대의 완만한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팔레스타인 무장 조직 하마스와 팔레스타인 자치정부가 중국 중재로 다음주 베이징에서 만납니다. 중국 정부가 세계무역기구(WTO)에 미국과의 전기차 보조금 분쟁을 해결하기 위한 조처를 추가로 요청했습니다.
미국 공화당의 대통령 후보를 확정짓는 전당대회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어제(15일) 후보로 공식 지명됐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에 대한 암살 시도는 비밀경호국(SS)의 경호 실패 때문이라고 알레한드로 마요르카스 국토안보부 장관이 어제(15일) 밝혔습니다.
미국 국무부는 트럼프 전 대통령 암살 시도와 관련해 정치적 폭력 행위를 강하게 규탄한다고 밝혔습니다. 총격범의 범행 동기를 밝히는 데 수사력이 집중되는 가운데 국토안보부는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경호 수준을 상향 조정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공화당 대선 후보로 공식 지명됐습니다. 이로써 트럼프 전 대통령은 2016과 2020년에 이어 3회 연속 공화당 대선 후보로 출마하게 됐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