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과 러시아의 군사 협력 강화와 급속한 관계 발전이 북한과 중국의 오랜 동맹에 균열을 초래했다는 분석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북중 관계는 역사적으로 기복을 겪어왔으며, 러시아가 중국을 완전히 대체할 수 없는 만큼 양국 관계의 회복은 시간문제에 불과하다는 평가도 나옵니다.
왕이 중국 외교부장이 새해 첫 해외순방 일정으로 아프리카 4개국을 방문한다고 중국 외교부가 3일 밝혔습니다.
중국 정부가 미국 방위산업체 28곳에 이중 용도 물품을 수출하지 못하도록 하는 조치를 2일 단행했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이 2025 신년사를 통해 “중국은 책임있는 대국”이라며 국제사회 의사결정 방식 변화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025년 새해를 맞아 축전을 교환하고 양국 간 전략적 협력을 더욱 강화할 뜻을 밝혔습니다.
중국 정부의 지원을 받는 해커가 최근 미국 재무부를 해킹해 일부 문서에 접근했다고 ‘AFP’와 ‘로이터’ 통신 등이 30일 보도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지난 2019년 12월 31일 중국 우한에서 처음 보고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발생과 관련해 중국 당국에 자료 공개를 계속 요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이 30일, 전날(29일) 타계한 지미 카터 전 미국 대통령 유가족에게 조전을 보냈다고 중국 국무원이 발표했습니다.
브라질 북동부 바이아주의 중국 전기차 제조업체 비야디(BYD) 공장 건설 현장에서 발견된 수십 명의 중국 노동자들이 노예 노동에 시달린 것으로 조사됐다고 브라질 당국이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27일 연방대법원에 사회연결망 서비스 ‘틱톡’에 대한 금지 조치를 연기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중국 정부가 27일 타이완에 대한 무기 판매에 연관된 미국 방산업체 7곳과 고위 임원들을 제재 조치했습니다.
리 창 중국 총리가 25일 방중한 이와야 다케시 일본 외무상을 베이징에서 만나, 양국 관계가 중요한 때에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