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쿠르스크 남부 지역에서 진행된 전투로 러시아군과 북한군이 큰 피해를 봤다고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4일 주장했습니다.
슬로바키아 정부가 우크라이나가 중부 유럽에 공급하는 러시아산 천연가스 수송을 차단한 데 대한 보복 조치로 우크라이나 난민에 대한 지원 축소를 경고했습니다.
러시아에 파견된 북한군 사상자가 1천 명에 달한다고 미 당국이 파악한 가운데, 쿠르스크에서 전투에 참가한 북한 병사들의 명단을 한국의 KBS가 최근 공개했습니다.
우크라이나를 경유하는 가스관을 통해 유럽연합(EU) 국가들에 공급되던 러시아산 천연가스 송출이 1일부터 중단됐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025 신년사에서 “군인들은 진정한 영웅들”이라고 추켜올렸으나, 우크라이나 전쟁의 종료 방안이나 휴전 협상 전망에 관해서는 일절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아랍에미리트 중재로 전쟁포로 300여 명을 교환했다고 두 나라 당국이 30일 밝혔습니다.
미국이 우크라이나에 34억 달러에 달하는 추가 재정 지원을 집행했다고 재닛 옐런 재무장관이 30일 발표했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30일, 총액 25억 달러 규모 우크라이나 추가 지원 패키지를 발표했습니다.
러시아 연방보안국(FSB)은 우크라이나가 러시아 고위 군 장교와 친러 전쟁 블로거를 폭탄으로 암살하려는 음모를 저지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사망자 최소 38명을 발생시킨 25일 아제르바이잔 항공기 추락 사고 원인은 러시아의 미사일 발사였다는 관측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러시아는 도널드 트럼프 차기 미국 행정부를 상대로 우크라이나 문제 해결을 위한 협의에 열려 있다고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이 26일 강조했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25일 우크라이나 에너지 기간시설을 겨냥한 러시아의 공격을 비난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