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전직 정보 관리들은 CIA에 북 핵 전담 조직이 생긴 건 트럼프 행정부의 대북 인식을 보여준다고 진단했습니다.
최근 포착된 북한의 서해 동창리 미사일 발사장 굴착 작업은 신형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을 쏘아 올리기 위한 사전 작업이란 전문가 분석이 나왔습니다.
최근 북한 내 기름값이 폭등했다고 평양주재 서방 외교관이 밝혔습니다. 일부에서는 기름 판매를 10~20 리터로 제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국의 한반도 전문가들은 문재인 대통령 시대 미-한 관계에 변화가 불가피하다고 전망했습니다. 대북정책에서 ‘최대 압박’을 주장하는 미국과, 북한에 손을 내밀려는 새 한국 정부 사이에 큰 간격이 있다는 겁니다.
갈수록 진화하는 로봇 덕분에 편리한 세상이 열리고 있지요? 하지만 로봇이 당신의 일자리까지 위협한다면? 실제로 지난 십수 년 동안 제조업 부문에서 일자리 감소의 주범은 로봇. 앞으로 로봇 때문에 없어질 직업은 또 뭘까요? 물론 로봇이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기도 하는데, 과연 그것으로 충분할까요?
미국 국무부가 북한 여행경보를 갱신했습니다.
북한이 지난 6일 억류한 미국 시민 김학송 씨는 중국 공민 출신으로 평양역에서 단둥행 기차를 타려다 체포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북한의 포격 연습으로 완전히 무너져 내린 청와대 모형건물이 민간위성에 처음으로 잡혔습니다. 대형 포격 훈련장에 위치한 청와대 모형건물 인근에는 새로운 대전차 미사일 시험장도 설치됐습니다.
북한이 서해 동창리 미사일 발사장에서 대규모 굴착 작업을 하는 모습이 포착됐습니다. 미사일 발사와 관련된 시설을 짓는 것으로 보입니다.
북한의 불법 활동에 대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수집하기 위해 미국 정부 내 통합된 조직을 만들기 위한 법안이 하원에 발의됐습니다.
북한이 지난 3월 중국으로부터 수입한 곡물 양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크게 증가했습니다. 또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중국에서 수입한 총 곡물 양도 전년보다 4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적절한 상황에서 김정은과 만날 것"이라는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이 크게 주목 받고 있습니다. 워싱턴의 전문가들은 발언의 진의를 알기 어렵다면서도, 북한에 대한 “모든 옵션”을 점차 구체화하는 과정으로 풀이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