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이 최근 시험 발사를 재개했습니다. 미국 본토를 타격할 수 있는 대륙간탄도미사일, ICBM을 개발하는 것이 북한의 목표인데요,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그럴 일은 없을 것” 이라고 공언했죠. 북한의 미사일 기술은 어디까지 왔을까요?
아프리카 나라 세네갈이 북한 노동자들에 대한 비자 발급을 중단했습니다. 북한 만수대창작사가 세네갈에서 벌어들인 수익금이 북한의 핵 개발에 기여한다는 의혹 때문입니다.
중국의 북한산 석탄 수입 금지 조치로 움직임이 크게 둔화됐던 북한 선박들이 최근 상당수 운항을 재개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 국무부는 북한 관광을 핵과 탄도미사일 개발의 자금원으로 지적했습니다.
미국의 트럼프 행정부와 한국의 문재인 정부가 갈등을 빚을 가능성이 있다고 미 의회 산하 의회조사국 CRS가 전망했습니다.
스위스가 유엔의 대북 사업에 5백만 달러 상당의 지원을 제공했습니다. 어린이와 임산부, 수유모에 대한 영양 지원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미국 국무부 대북정책 특별대표를 지낸 글린 데이비스 태국 주재 미 대사는 동남아시아 국가들이 북한과의 외교, 경제 관계를 격하시키기 위한 조치를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 국무부는 트럼프 대통령이 압박과 대화 의지를 담은 대북정책안을 확정했다는 보도와 관련해, 모든 옵션이 테이블에 있다는 기존 입장을 확인했습니다.
북한의 대기오염으로 인한 사망률이 세계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에 비해서도 10배 이상 높았습니다.
‘무늬만 뉴스’? ‘페이크(FAKE) 뉴스’를 조심하라! 지난해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도, 최근 끝난 한국 대통령 선거에서도 ‘페이크 뉴스’가 기승을 부렸죠. 언뜻 봐서는 ‘진짜 뉴스’와 구별하기 어려울 정도인데요, 페이크 뉴스는 누가, 왜 만드는 걸까요? 그리고 ‘페이크 뉴스’ 감별하는 방법은?
미국의 한반도 전문가들은 북한의 잇단 탄도미사일 시험 발사를 기술적 진전을 이루고 미국, 한국의 새 정부와의 협상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하려는 복합적 의도로 진단했습니다
국제태권도연맹(ITF)은 대부분 북한 선수들로 구성된 태권도 시범단을 다음 달 한국의 전북 무주에서 열리는 2017 WTF 세계선수권대회에 파견하기로 최종 결정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