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베 신조 일본 총리의 특사인 니카이 도시히로 집권 자민당 간사장이 10일 한국을 방문했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지난달 해임된 제임스 코미 전 연방수사국(FBI) 국장 청문회가 어제(8일) 열렸습니다. 코미 전 국장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마이클 플린 전 국가안보보좌관에 대한 수사를 중단하도록 압력을 가했다고 증언했는데요. 청문회 소식 자세히 전해 드리고요. 이에 대한 트럼프 대통령 측과 의회 반응 살펴보겠습니다.
류전민 중국 외교부 부부장이 유엔 사무부총장에 선임됐습니다.
미군 F-15 전투기가 시리아 정부 군과 가까운 무장세력의 공격용 무인비행체, 드론을 격추했습니다.
테레사 메이 총리가 이끄는 영국의 집권 보수당이 8일 실시된 총선에서 과반의석 확보에 실패했습니다.
중국 정부는 자국민 2명을 살해했다는 ISIL의 주장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영국 런던 경찰이 지난 주말과 같은 방식의 테러를 모의한 혐의로 3명의 남성을 체포했습니다.
ISIL이 파키스탄 남서부의 발루치스탄 주에서 붙잡은 2명의 중국인을 살해했다고 밝혔습니다.
소말리아의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인 알샤바브가 군 부대를 습격해 최소 50명이 사망했다고 목격자들과 군 관계자들이 ‘VOA’에 밝혔습니다.
이란에서 7일 발생한 연쇄 테러 사건의 범인들은 ISIL에 가담한 이란 국적자들로 드러났습니다.
우크라이나 주재 미국대사관에서 폭발물이 터지는 테러 사건이 발생해 현지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영국 전역에서 8일 총선 투표가 시작됐습니다. 테레사 메이 총리가 조기 총선을 발표한 지 52일만입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