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민간기업이 개발한 무인 탐사선이 달 착륙에 성공했습니다. 민간 달 착륙은 역사상 처음입니다. 냉동 배아도 태아로 봐야 한다는 앨라배마주 대법원의 판결 이후 주 내 의료시설이 줄줄이 난임 치료를 중단한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미국 인플레이션이 예상보다 높게 나온 가운데, 미 연방준비제도(Fed) 위원 다수가 기준금리를 조기에 인하하거나 큰 폭으로 인하하는 것이 위험하다고 경고했는데요. 관련 소식, 이어서 전해 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개방적 이민 정책에서 돌아서 국경 통제 강화 행정 조치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원 공화당 강경파가 지출안 협상 중단을 마이크 존슨 하원의장에게 요구했습니다. 미국 법무부가 처음으로 최고 인공지능(AI) 책임자를 임명했다는 소식 이어서 전해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 재선 캠프가 지난달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측의 네 배가 넘는 후원금을 모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 하원 지도부가 인공지능(AI)을 둘러싼 우려를 해결하기 위해 초당적 태스크 포스를 구성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바이든 행정부가 12억 달러 상당의 연방 학자금 대출액을 탕감한다고 발표하면서 약 15만3천 명이 혜택을 받게 됐다는 소식 이어서 전해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공화당의 사우스캐롤라이나 프라이머리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후보 선정을 조기에 확정 짓겠다는 목표를 둔 반면, 니키 헤일리 전 유엔대사는 슈퍼 화요일까지 레이스를 끌고 가겠다는 입장입니다. 체외 인공 수정으로 만들어진 냉동 배아도 태아로 봐야 한다는 앨라배마주 대법원의 판결이 나왔습니다. . 미 식품의약국(FDA)이 천식 치료제 ‘졸레어(Xolair)’를 여러 식품에 대한 알레르기 치료제로 승인했다는 소식 이어서 전해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뉴욕 맨해튼지방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자산 부풀리기' 사건에 3억5천500만 달러의 벌금을 판결했습니다. 상무부가 미국 내 반도체 공급망 확보를 위해 미국 반도체위탁생산 전문업체 ‘글로벌파운드리’사에 약 15억 달러를 지원한다는 예비 계약을 체결했습니다.19일은 연방 공휴일인 '대통령의 날'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성추문 입막음' 관련 첫 재판 일정이 3월 25일로 확정됐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과 차남 헌터 씨가 우크라이나 기업에서 뇌물을 받았다고 증언한 전 연방수사국(FBI) 정보원이 위증 등 혐의로 기소됐습니다. 2021년 초, 부모나 보호자 동반 없이 미국에 들어오는 아동에 대한 후원자 적합성 심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는 당국의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슈퍼볼' 승리 축하 퍼레이드 행사 현장에서 총격이 벌어져 사상자 22명이 발생했습니다. 특검이 대법원에 트럼프 전 대통령의 면책특권 요구를 기각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이어서 미국 민간 우주업체가 개발한 무인 달 착륙선이 발사됐다는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알레한드로 마요르카스 국토안보부 장관 탄핵소추안이 하원을 통과했습니다. 민주당이 뉴욕주에서 실시된 하원의원 보궐 선거에서 승리했습니다. 이어서 지난달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가 공개됐는데요. 높은 임대료가 아직도 기승을 부리고 있어 물가가 전달에 비해 소폭 오른 것으로 집계됐다는 소식, 이어서 전해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제기한 '면책특권' 요청을 항소법원이 기각하자, 대법원에 해당 결정 효력 정지를 신청했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 선거 캠프가 '틱톡' 계정을 만들고 선거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우크라이나·이스라엘 등 지원 패키지가 상원 절차 투표를 통과했습니다. 프로미식축구리그(NFL) 최강자를 가리는 '슈퍼볼'에서 '캔자스시티 치프스'가 연장 접전 끝에 '샌프란시스코 포티나이너스'를 꺾고 2년 연속 정상에 올랐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기억력을 언급한 기밀문서 유출 의혹 특검의 보고서 내용을 반박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대선 후보 자격 문제에 관한 변론이 대법원에서 진행됐습니다. 지난해 12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소폭 하향 조정됐는데요. 관련 내용 자세히 전해 드립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우크라이나·이스라엘 지원과 함께 남부 국경 통제 강화를 담은 안보 패키지가 상원을 통과하지 못했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의 부통령 재임 시절 기밀문서 유출 의혹과 관련해 조사한 로버트 허 특별검사가 법무부에 보고서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바이든 행정부가 미세먼지에 대한 대기질 기준을 강화한다고 밝히면서 일부 업계가 반발하고 있다는 소식, 이어서 전해 드립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