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우크라이나·이스라엘 등 지원 패키지가 상원 절차 투표를 통과했습니다. 프로미식축구리그(NFL) 최강자를 가리는 '슈퍼볼'에서 '캔자스시티 치프스'가 연장 접전 끝에 '샌프란시스코 포티나이너스'를 꺾고 2년 연속 정상에 올랐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기억력을 언급한 기밀문서 유출 의혹 특검의 보고서 내용을 반박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대선 후보 자격 문제에 관한 변론이 대법원에서 진행됐습니다. 지난해 12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소폭 하향 조정됐는데요. 관련 내용 자세히 전해 드립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우크라이나·이스라엘 지원과 함께 남부 국경 통제 강화를 담은 안보 패키지가 상원을 통과하지 못했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의 부통령 재임 시절 기밀문서 유출 의혹과 관련해 조사한 로버트 허 특별검사가 법무부에 보고서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바이든 행정부가 미세먼지에 대한 대기질 기준을 강화한다고 밝히면서 일부 업계가 반발하고 있다는 소식, 이어서 전해 드립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하원에서 알레한드로 마요르카스 국토안보부 장관 탄핵소추안이 부결됐습니다. 네바다주 민주당 예비선거에서 조 바이든 대통령이 압승했습니다. 공화당에서는 니키 헤일리 전 유엔대사가 굴욕적으로 패했습니다. 이어서 2021년 미시간주 학교에서 총기를 난사해 4명을 사망케 한 총격범의 어머니가 살인 혐의로 유죄판결을 받았다는 소식 전해 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상원에서 합의한 안보 패키지를 둘러싼 논쟁이 확산하면서 처리에 난항이 예상됩니다. 국무부가 악의적인 상업용 스파이웨어 문제에 연루된 사람들에 비자 발급 제한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슈퍼볼 광고는 약 30초 광고 분량에 수백만 달러의 광고 비용이 들어가는데요. 관련 소식, 이어서 전해 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상원이 이스라엘·우크라이나 지원과 남부 국경 통제 강화 등을 담은 1천180억 달러 규모 안보 법안에 합의했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첫 공식 대선 경선지 사우스캐롤라이나주에서 압승했습니다. 미 연방대법원이 미 육군사관학교인 ‘웨스트포인트’의 소수계 우대정책 시행을 정지시켜달라는 긴급 가처분 신청을 받아들이지 않았다는 소식, 이어서 전해 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자신에 대한 공식 지지를 선언한 전미자동차노조(UWA)를 찾았습니다. 유타주가 '다양성·형평성·포용성(DEI)' 정책 금지법을 제정했습니다.지난달 미국에서 35만3천 개의 새 일자리가 추가됐습니다. 시장 전망을 훨씬 웃돈 수치인데요. 관련 소식 이어서 전해 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연방준비제도가 기준금리를 재차 동결했습니다.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조기 인하 가능성이 높지 않음을 시사했습니다. 소셜미디어 기업 최고경영자들이 '온라인 아동 성 착취' 관련 청문회에서 집중포화를 받았습니다. 미국 노동시장이 둔화하는 가운데 지난 4분기 노동 생산력은 높아졌다는 소식, 전해 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알레한드로 마요르카스 국토안보부 장관 탄핵 소추안이 하원 상임위원회를 통과했습니다. 일리노이주 선관위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이름을 대선 투표용지에서 뺄 수 없다고 결졍했습니다. 뉴욕시 경찰은 앞으로 불시 검문 시, 검문 대상에 관해 투명하게 기록해야 하는데요. 관련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2023년 회계연도 무기 판매 금액이 직전 대비 1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22년 증오 범죄 10건 가운데 1건은 학교에서 발생했다고 미 연방수사국(FBI)이 밝혔습니다. 미 연방 항소법원이 ‘웨스트포인트’ 육군사관학교의 소수계 우대정책을 막아달라는 요청을 기각했다는 소식, 이어서 전해 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하원 공화당이 남부 국경관리 실패 책임을 물어 알레한드로 마요르카스 국토안보부 장관 탄핵 소추안을 발의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8천330만 달러 명예훼손 배상금 평결을 받아들일 수 없다며 항소 의사를 밝혔습니다. 최근 캘리포니아주에서 조류독감이 발생하면서 가금류 산업계가 바짝 긴장하고 있다는 소식, 이어서 전해 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공화당 대선 경선에서 대세론을 굳히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부통령 후보로 누구를 선택할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앨라배마주에서 질소가스 주입 사형이 사상 처음 집행됐습니다. 바락 오바마 전 대통령이 주도한 미국의 의료보험 개혁인 오바마케어에 2024년 가입자가 2천130만 명으로 역대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고 하는데요.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