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국제 신용평가사 무디스가 일부 미국 중소은행의 신용등급 하향 검토에 나섰습니다. 정부가 환경 파괴 논란 속에 알래스카 대형 유전 개발 사업을 승인했습니다. 지난달 물가 상승 속도가 다소 둔화한 가운데 기저 물가 압박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실리콘밸리은행(SVB)'에 이어 '시그니처은행'이 폐쇄하자 당국이 예금 보증 등 긴급 조처에 나섰습니다. 멕시코 접경에 이주민들이 몰려 세관국경보호국(CBP)과 대치했습니다. 제95회 오스카 시상식에서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가 작품상 등 7개 부문 수상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공개한 6조8천억 달러 규모 예산안이 중국 견제를 염두에 뒀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맨해튼 지방검찰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기소가 임박했음을 시사했다고 보도됐습니다. 2월에도 큰 규모의 신규 고용이 이뤄졌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향후 10년간 연방정부 적자를 3조 달러 줄이는 목표로 예산안을 제시했습니다. 하원 특별 소위원회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기원에 관한 첫 청문회를 열었습니다. 연방 법원이 불법 이민자들을 구금하지 않고 풀어주는 것은 이민법 위반이라고 밝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메디케어' 재원 확충을 위해 부자 증세를 추진할 방침입니다. 의사당 난입 사태를 다룬 폭스뉴스 보도를 둘러싸고 논란이 확산하고 있습니다. 멕시코 내 미국인 피랍사건으로 의료관광 실태가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 의장이 최종 기준금리가 예상보다 높을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정부가 불법입국 이주 가족 구금 정책을 되살리는 방안을 고려 중으로 보도됐습니다. 45개 주 법무장관들이 청소년 정신 건강 조사의 일환으로 '틱톡'에 자료 제출을 요구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피의 일요일' 58주년을 맞아서 투표권 확대를 강조했습니다. 대표적인 보수 진영 행사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지지율이 압도적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4일 오하이오주 스프링필드에서 열차 탈선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의사당 난입 사태에 관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소송에 직면할 수 있다고 법무부가 밝혔습니다. 조 바이든 행정부가 노후 원전의 수명을 늘리고 폐쇄 원전을 재가동하기 위해 12억 달러를 지원합니다. 미국 정부가 새로운 ‘국가사이버안보전략’을 발표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새 노동부 장관으로 줄리 수 부장관이 지명되면서 바이든 내각 첫 아시아계 장관 탄생을 예고했습니다. 식품의약국(FDA) 자문위가 RSV 백신의 60세 이상 사용 승인을 권고했습니다. 국제 우주비행사 4명을 태운 스페이스X 유인 우주선이 발사됐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하원 중국 특별위원회가 첫 청문회를 열고 미국과 중국의 전략적 경쟁에 관한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추진한 연방 학자금 대출 탕감 프로그램에 관한 구두변론이 연방 대법원에서 진행됐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정부가 이주 아동 노동 착취를 근절하기 위해 단속을 강화한다고 밝혔습니다. 백악관이 30일 이내에 모든 연방정부 기기와 시스템에서 소셜미디어 앱 ‘틱톡’을 삭제하라는 지침을 내렸습니다. 질 바이든 여사가 남편 바이든 대통령의 재선 도전을 거듭 확인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공화당 대선 후보 지지를 서약해야 경선 토론에 참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당 전국위 의장이 강조했습니다. 75세 이상 정치인은 정신 감정을 받아야 한다는 니키 헤일리 전 유엔 대사 주장이 논란입니다. 재닛 옐런 재무장관은 공화당과 재정 적자 문제를 논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