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정부가 이주 아동 노동 착취를 근절하기 위해 단속을 강화한다고 밝혔습니다. 백악관이 30일 이내에 모든 연방정부 기기와 시스템에서 소셜미디어 앱 ‘틱톡’을 삭제하라는 지침을 내렸습니다. 질 바이든 여사가 남편 바이든 대통령의 재선 도전을 거듭 확인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공화당 대선 후보 지지를 서약해야 경선 토론에 참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당 전국위 의장이 강조했습니다. 75세 이상 정치인은 정신 감정을 받아야 한다는 니키 헤일리 전 유엔 대사 주장이 논란입니다. 재닛 옐런 재무장관은 공화당과 재정 적자 문제를 논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1월 남부 국경에서 적발된 불법입국자 수가 전달의 40% 가까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부가 해외에 무기를 수출할 때 인권에 미치는 영향을 더 고려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주 4일 근무 제를 도입할 때가 됐다고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이 주장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케빈 매카시 하원의장이 의사당 난입 사건 관련 영상을 ‘폭스뉴스’에 공개한 데 민주당이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시애틀시가 미국 최초로 카스트 제도를 불법으로 규정했습니다. 지난해 4분기 경제성장률이 당초 발표보다 낮게 수정됐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 연방대법원에서 소셜미디어 기업에 테러 선동 책임을 묻는 소송 구두 변론이 진행됐습니다. 미 환경보호청(EPA)이 오하이오주 탈선 사고를 일으킨 철도회사에 정화작업을 명령했습니다. 바이든 행정부가 제한적인 망명 신청 제도를 발표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국에서 지난 한 해 자연재해로 인한 이주 사례가 급증해 약 340만 명이 삶의 터전을 잃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의 우크라이나 방문에 의회 반응이 엇갈립니다. 1월 미국의 기존주택 매매가 12년 만에 최저에 머물렀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암 투병 중인 지미 카터 전 대통령이 치료를 중단하고 남은 시간을 가족과 보내기로 했습니다. 최근 오하이오에서 열차 탈선으로 화학물질 유출 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주무 장관이 안전 대책을 촉구했습니다. 캘리포니아주 컬버시티가 노숙자 텐트를 금지하기로 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선거 외압 의혹을 조사했던 조지아주 특별 대배심이 일부 증인이 위증했다며 기소할 것을 검찰에 권고했습니다. 올해 80세인 조 바이든 대통령이 건강 검진에서 직무 수행에 적합하다는 결과를 받았습니다. 미 정부가 반도체 제조와 연구 촉진을 위한 정부 자금 집행을 감독할 전담팀을 꾸립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정부 부채 한도가 제때 상향되지 않으면 오는 7월~9월 사이 디폴트 사태를 맞을 수 있다는 의회예산국(CBO)의 보고서가 나왔습니다. 미 연방수사국(FBI)이 기밀문서 유출과 관련해 조 바이든 대통령의 모교인 델라웨어대학을 수색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부가 첨단기술 탈취에 관한 전문 대응 연합 조직을 구성할 방침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니키 헤일리 전 유엔 대사가 2024년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습니다. 미시간주립대 총격 피해자들이 모두 재학생으로 확인된 가운데 당국이 범행 동기를 파악 중입니다. 뉴욕주 항소 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법정모독죄를 인정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지난 1월 물가 상승률이 시장 전망보다 더 높게 집계됐습니다. 연방준비제도가 앞으로도 금리 인상 기조를 계속 이어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미 하원 공화당 의원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기원에 관한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조지아주 검찰이 주 법원의 명령에 따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선거 외압 의혹’ 조사 내용 일부를 곧 공개할 예정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연방수사국(FBI)이 마이크 펜스 전 부통령의 자택을 수색해 기밀문서 1건을 추가 확보했습니다. 프로미식축구리그(NFL) 캔자스시티 치프스가 극적인 역전승으로 팀 통산 세 번째 '슈퍼볼'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최근 육군이 모병에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군 당국이 젊은이들의 위험 기피가 주요 이유라고 설명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