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곧 기소될 것이란 전망이 나오는 가운데 뉴욕과 워싱턴 D.C.가 폭력 시위에 대비해 경계를 강화했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의회 결정에 첫 거부권을 행사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기원 관련 기밀을 최대한 공개하는 법안에 서명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연방준비제도가 유동성 공급을 늘리기 위한 행동에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21일 검찰에 체포될 것이라고 주장하며 지지층에 행동을 촉구했습니다. 항공기 조종사 등이 암에 걸릴 확률이 일반인들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애틀랜타 총격 2주년을 맞아, 아시아인 혐오와 인종차별에 종지부를 찍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팬데믹 기간인 2021년 임산부 사망률이 약 60년 만에 최고를 기록했습니다. 유튜브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계정에 제한을 풀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재닛 옐런 재무장관이 상원 청문회에 출석해 미국 은행 시스템이 건전하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미국 정부가 소셜미디어 '틱톡' 측에 중국 모회사 지분 매각 요구를 따르지않으면 틱톡을 전면 금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민 당국자가 미 남부 국경을 넘는 중국인 이주자 증가와 불법 '펜타닐'의 연관성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총기 구매자 신원조회를 강화하는 행정명령을 발표했습니다. 오하이오 주가 탈선 사고를 일으킨 철도회사'노퍽서던'을 상대로 소송을 냈습니다. 바이든 행정부가 전임 정부에서 체결한 알래스카 보호구역의 도로 건설 계획을 철회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국제 신용평가사 무디스가 일부 미국 중소은행의 신용등급 하향 검토에 나섰습니다. 정부가 환경 파괴 논란 속에 알래스카 대형 유전 개발 사업을 승인했습니다. 지난달 물가 상승 속도가 다소 둔화한 가운데 기저 물가 압박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실리콘밸리은행(SVB)'에 이어 '시그니처은행'이 폐쇄하자 당국이 예금 보증 등 긴급 조처에 나섰습니다. 멕시코 접경에 이주민들이 몰려 세관국경보호국(CBP)과 대치했습니다. 제95회 오스카 시상식에서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가 작품상 등 7개 부문 수상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공개한 6조8천억 달러 규모 예산안이 중국 견제를 염두에 뒀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맨해튼 지방검찰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기소가 임박했음을 시사했다고 보도됐습니다. 2월에도 큰 규모의 신규 고용이 이뤄졌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향후 10년간 연방정부 적자를 3조 달러 줄이는 목표로 예산안을 제시했습니다. 하원 특별 소위원회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기원에 관한 첫 청문회를 열었습니다. 연방 법원이 불법 이민자들을 구금하지 않고 풀어주는 것은 이민법 위반이라고 밝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메디케어' 재원 확충을 위해 부자 증세를 추진할 방침입니다. 의사당 난입 사태를 다룬 폭스뉴스 보도를 둘러싸고 논란이 확산하고 있습니다. 멕시코 내 미국인 피랍사건으로 의료관광 실태가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 의장이 최종 기준금리가 예상보다 높을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정부가 불법입국 이주 가족 구금 정책을 되살리는 방안을 고려 중으로 보도됐습니다. 45개 주 법무장관들이 청소년 정신 건강 조사의 일환으로 '틱톡'에 자료 제출을 요구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피의 일요일' 58주년을 맞아서 투표권 확대를 강조했습니다. 대표적인 보수 진영 행사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지지율이 압도적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4일 오하이오주 스프링필드에서 열차 탈선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