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미국이 새로 창설하는 ‘우주군’을 중심으로, 미사일 방어 체계를 강화할 것이라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밝혔습니다. 시리아 주둔 미군이 자폭 공격으로 사망한 가운데 마이크 펜스 부통령이 IS 패퇴를 주장해 비판이 나왔고요, 의회 불신임 투표에서 기사회생한 테레사 메이 영국 총리가 야당과의 합의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테레사 메이 영국 총리 정부에 대한 불신임 투표가 16일 실시됩니다. 중국이 타이완 통합을 염두에 둔 군 현대화 작업을 빠르게 진행하고 있다고 미 국방정보국이 밝혔습니다. 중국에서 또 백신 파동이 불거졌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영국 하원이 브렉시트 합의안을 압도적인 표차로 거부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이 통화하고 시리아 사태 등 현안을 논의했습니다. 중국 최대 통신장비기업 화웨이 회장이 철저한 고객 정보 보호를 약속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터키가 쿠르드족을 공격하면 터키 경제를 파괴할 것이라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경고했습니다. 중국 법원이 캐나다 마약사범에 사형을 선고했고요. 미-중 무역갈등에도 중국이 대미무역흑자 규모가 사상 최대를 기록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미국과 중국이 이달 말 워싱턴에서 장관급으로 격상된 고위급 무역협상을 벌일 전망입니다. 미국 주도 국제동맹군이 11일 시리아에서 철군을 시작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타이완이 미국에서 신형 전투기를 들여 공군력을 끌어올리려는 데, 다소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국제사회의 비판 속에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10일 두 번째 임기를 시작합니다. 아프리카 콩고민주공화국이 독립 후 처음으로 대통령 선거에서 야당 후보가 승리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차관급 미중 무역협상이 일정을 하루 연장해, 9일로 모두 마무리됐습니다. 일본 정부가 한국 법원의 강제 징용 소송 판결과 관련해 한국 정부에 정부간 협의를 공식 요청했습니다. 영국이 아무런 합의 없이 유럽연합(EU)을 탈퇴하는 ‘노딜 브렉시트(no deal Brexit)’ 우려가 점차 높아지고 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미국과 중국 간 차관급 실무 무역협상이 중국 베이징에서 이틀째 진행되고 있습니다. 한국계 미국인인 김용 세계은행 총재가 임기를 3년 정도 남겨두고 돌연 사임을 발표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시리아 주둔 미군의 갑작스러운 철수는 없을 것이라고 존 볼튼 보좌관이 밝혔습니다. 미국과 중국 간 무역협상을 앞두고 미국 해군 구축함이 남중국해 파라셀 군도 근해에서 항행의 자유 작전을 펼쳤습니다. 한-일관계가 “매우 어려운 상황”이라고 일본 정부가 밝혔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미국과 중국이 7일 베이징에서 무역 실무회담을 진행합니다.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올해 러시아와 평화조약을 적극 추진해 2차대전을 공식적으로 종전할 계획을 밝혔습니다. 지난해 지중해를 건너다 사망 또는 실종한 난민자 수가 25% 이상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중국 우주선이 인류 최초로 달 뒷면에 착륙했습니다. 간첩 혐의로 러시아에 붙잡혀있는 미국인을 석방하라고 마이크 폼페오 미 국무장관이 촉구했습니다. 또 이란 측에는 우주 발사 로켓 계획을 중단하라고 요구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중국과 타이완은 반드시 통일해야 하고, 이를 위해 무력도 사용할 수 있다고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연설했습니다. 브라질 새 대통령이 취임식에서 “사회주의로부터 해방”을 선언했습니다. 최근 실시된 방글라데시 총선 과정에 대한 서방 국가들의 비판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