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지난 9월 총선에서 승리한 독일의 앙겔라 메르켈 총리가 연립정부 구성에 실패했습니다. 중국이 ‘로힝야’ 난민 사태에 3단계 해법을 제안했습니다. 유엔인권이사회가 일본 정부에 ‘위안부’ 피해자들에 대한 사과와 보상을 촉구한 내용 살펴보겠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군사정변으로 사실상 실각한 것으로 알려진 짐바브웨 장기 독재자 로버트 무가베 대통령이 공식 석상에 나타났습니다. 중국과 한국이 연간 1천500척 규모 어업협상을 타결했습니다.이어서 ‘아세안’ 정상회의 의장 성명, 어떤 내용인지 들여다보겠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위대한 미국의 귀환’ 계기를 마련했다고 아시아 순방 결과를 자평했습니다. 한국에서 지진 때문에 대학입시까지 연기한 것을 두고 외신들이 관심이 높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짐바브웨에서 군부 쿠데타가 일어나 세계 최장기 독재자 로버트 무가베 대통령이 구금됐습니다. 렉스 틸러슨 미 국무장관이 미얀마를 방문해, 로힝야 난민들에 대한 잔학행위를 중립적으로 조사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한국 경상북도 포항에서 규모 5.4의 지진이 발생해 대학 입학시험이 연기됐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지금 이 시각 어떤 일들이 일어나고 있는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아시아 순방 막바지 정리해드리고, 이란-이라크 국경지대에서 발생한 강한 지진 소식에 이어서, 중국 국가 ‘의용군 행진곡’을 모독하면 최고 징역 3년에 처하는 데 홍콩 주민들이 저항하고 있다는 소식 살펴보겠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 방문을 마치고 베트남에 도착했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가 레바논에 거주하는 자국민들에게 철수령을 내리면서 중동 지역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고요. 중국에서 연중 최고 쇼핑 수요가 몰리는 ‘광군절’ 소식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9일 베이징에서 회담을 통해 북한 핵 문제를 비롯한 한반도 현안에 소통을 강화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미국 정부가 쿠바에 대해 새로운 제재를 단행했고요, 로드리고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을 만나 남중국해 영유권 분쟁에 대해 솔직하게 문제 제기하겠다고 밝힌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아시아를 순방 중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에 도착했습니다. 미국과 일본, 인도와 호주가 참여하는 4개국 협력체 구축 계획이 탄력을 받고 있다는 소식 이어서 알아봅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일본 방문에 이어 7일 한국에서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내일까지 한국에 머무는데요. 먼저 경기도 평택에 있는 ‘캠프 험프리스’ 미군 기지에서 역내 안보 현황을 보고받고 장병들과 오찬을 함께 했고요. 문재인 대통령과 회담했습니다. 부인 멜라니아 여사도 서울 주재 미국 대사관저에서 별도 여성 행사를 주관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6일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와 정상회담에서 첨단 무기 판매 의사를 밝히고, 양국 자유무역협정 체결 필요성을 역설했습니다. 사우디 아라비아 왕세자가 이끄는 반부패위원회가 왕자와 전·현직 장관 등 수십 명을 전격 체포했습니다. 유엔 기후변화협약 23차 당사국 총회가 독일 본에서 개막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취임 후 처음으로 아시아 방문 길에 오릅니다. 중국이 지난주 막을 내린 19차 당대회 결과를 설명하기 위해 각국에 대규모 특사를 보낸다는 소식과 러시아 총리가 중국을 방문한 소식 전해드립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