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정부가 자국 주재 캐나다 외교관 41명을 오는 10일까지 송환할 것을 캐나다 정부에 요구했다고 영국 `파이낸셜 타임스’(FT) 신문이 3일 보도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미국과 중국의 고위 외교 당국자가 워싱턴에서 회동했습니다. 11월 미∙중 정상회담 가능성을 타진한 것으로 관측됩니다. 쿠바가 또다시 전력 공급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올해 지중해를 건너 유럽으로 가려다 숨지거나 실종된 사람이 2천500명 넘는다고 유엔이 밝혔습니다.
뉴스의 배경과 관련 용어를 설명해 드리는 '뉴스 따라잡기' 시간입니다. 인도와 캐나다 간의 갈등이 격화하면서 국제 사회가 주목하고 있습니다. 캐나다 정부가 인도 출신 시크교 지도자가 캐나다에서 살해된 사건의 배후로 인도 정부를 지목하면서 갈등이 불거졌는데요. 사건의 발단과 전개 과정, 캐나다와 인도 관계 등에 관해 살펴보겠습니다.
로드리고 차베스 코스타리카 대통령은 자국을 거쳐 미국으로 건너가려는 국제 이민자들이 폭증하고 있어 비상사태 선포를 지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22일 캐나다 오타와에서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와 정상회담을 가졌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에게 장기적인 안보 보장을 약속했습니다. 인도가 캐나다인 비자 발급을 중단했습니다. 리시 수낙 영국 총리가 내연차 판매 중단 시기를 연기하면서 환경 정책이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인도 정부가 21일 캐나다인들에 대한 비자 발급을 중단한다고 밝혔습니다.
미국과 브라질 정상이 20일 만나 근로자 권리 증진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제78차 유엔총회 고위급 일반토의 이틀째 일정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캐나다 국적 인도 시크교 지도자 살해 사건에 인도-캐나다 갈등이 커지고 있습니다. 독일이 통신망에서 중국산 부품 퇴출 방안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유엔 사무총장이 어제(18일) 각국 지도자들에게 전쟁 등 국제적 도전 과제 극복에 나설 것을 촉구했습니다.
지난 주말 멕시코 독립기념일 행진에 러시아군이 참여하면서 비판 여론이 높아진 가운데, 안드레스 마누엘 로페스 오브라도르 멕시코 대통령은 18일 자국과 수교한 모든 국가가 초대됐다고 해명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유럽연합(EU)이 중국 전기차 업계 정부 보조금 지원 여부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서방의 제재를 받고 있는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중국을 국빈방문했습니다. 이스라엘 극우 인사 베잘렐 스모트리치 재무장관이 요르단강 서안 관할 책임자로 임명됐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