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5일 요아브 갈란트 국방장관을 전격 경질했습니다.
레바논 내 무장정파 헤즈볼라에 대한 공세를 이어가고 있는 이스라엘 군이 어제(5일) 레바논 곳곳에 공격을 가해 최소 수십 명이 죽거나 다쳤다고 레바논 정부가 밝혔습니다.
이스라엘 군이 가자지구 곳곳에서 펼친 군사작전으로 팔레스타인인 최소 30명이 숨졌다고 현지 보건 당국과 언론들이 5일 밝혔습니다.
이스라엘 군이 4일 시리아 수도 다마스쿠스 인근의 헤즈볼라 시설을 공습했습니다.
이스라엘 정부가 유엔 팔레스타인난민구호기구(UNRWA)와의 관계 단절을 공식 통보했습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3일 레바논 무장정파 헤즈볼라에 대한 강력한 대응을 계속해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로이드 오스틴 미국 국방장관이 중동 지역에 추가로 폭격기와 해군 구축함을 배치할 것을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란의 최고지도자 아야톨라 알리 하메네이가 이스라엘이 이란의 군사 목표물을 공습한 데 대해 강력한 대응을 경고했습니다.
이스라엘 군이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곳곳에 폭격을 가해 주민 47명이 사망하고 수십 명이 부상했다고 현지 언론이 1일 보도했습니다.
레바논 무장정파 헤즈볼라와의 휴전은 이스라엘의 위협 대응 역량이 뒷받침돼야 한다고 이스라엘 총리가 31일 밝혔습니다.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내 무장정파 하마스에 대한 공세를 이어가고 있는 이스라엘 군이 가자 곳곳에 공습을 가해 최소 30명이 사망했다고 현지 보건 당국이 31일 밝혔습니다.
미국 정부는 31일 중동에 고위 관리들을 파견해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와 레바논에서 일어나고 있는 분쟁 해결에 나선다고 백악관이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