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16일 사우디아라비아의 살만 국왕과 정상회담을 가졌습니다. 시진핑 주석은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이날 정상회담에서 살만 국왕의 이번 중국 방문이 양국 관계의 내용을 개선하고 새로운 결실을 맺게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방일 중인 사우디아라비아 살만 국왕에게 석유업체 아람코의 도쿄 증시 상장을 지지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미국의 2월 실업률이 4.7%로 전달에 비해 소폭 하락하면서, 기준금리 인상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전망입니다.
아르헨티나 노동계가 정부의 공무원 감축과 수입 확대 정책 등에 반대하는 대규모 시위를 벌였습니다.
중국이 오늘(5일) 개막한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에서 올해 경제성장률 목표를 6.5%로 제시했습니다. 중국 경제의 고도성장 시대가 저물었다는 평가를 받고있습니다.
미국의 중앙은행 역할을 하고 있는 연방준비제도이사회의 재닛 옐런 의장이 추가 금리 인상 가능성을 내비쳤습니다.
미국이 멕시코 상품에 관세 부과를 주장할 경우 멕시코는 북미자유무역협정 (NAFTA) 개정에 관한 협상을 중단할 것이라고 멕시코 경제장관이 말했습니다.
국제통화기금(IMF)은 이란 경제가 세계 열강들과의 핵 합의 이후 반등했다고 밝혔습니다.
일본의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 다카타 사가 사기 혐의에 대해 유죄를 인정하는 조건으로 미국 법무부와 이룬 합의의 후속 절차를 마무리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23일 미국의 최고경영자 수 십 명을 만난 자리에서 미국 내 일자리를 수백만 개를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미국 측에 인도 전문직 종사자들에 대한 비자 발급 정책에 전향적인 자세를 촉구했습니다.
아프리카 나이지리아와 소말리아, 남수단, 그리고 중동국가 예멘의 기근 사태로 어린이 140만 명이 심각한 영양실조를 겪고 있다고 유엔이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