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드로 산체스 스페인 총리가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 중국을 공식 방문한다고 중국 외교부가 3일 밝혔습니다.
중국 정부가 3일 캐나다산 카놀라유 원료에 대한 반덤핑 조사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중국 정부가 중국 여자 프로농구에 진출한 북한 선수의 갑작스러운 귀국 보도와 관련해 이례적으로 ‘대북제재’를 언급했습니다. 북중 관계 이상설을 부인하는 대신 중국의 제재 이행 원칙을 강조해 주목됩니다.
중국이 일본에 반도체 추가 제재시 경제 보복에 나서겠다고 경고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오는 4일 열리는 중국과 아프리카 협력포럼(FOCAC) 정상회의를 앞두고 아프리카 국가 정상들이 베이징에 도착했습니다.
중국과 필리핀이 8월 31일, 영유권 분쟁 중인 남중국해 스프래틀리 군도(중국명 난사 군도) 부근에서 또다시 충돌했습니다.
일본 방위성이 30일 중국의 점증하는 위협에 맞서 남서부 섬에 대한 억지력을 강화하기 위한 내년 예산 590억 달러를 요청했습니다.
중국 군 항공기와 함정들이 또다시 타이완 인근에 출현했다고 타이완 국방부가 30일 밝혔습니다.
필리핀과 베트남 정부가 30일 해양안보를 포함한 상호 방위와 군사 관계 강화에 합의했습니다.
제이크 설리번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29일 사흘간의 중국 방문을 마무리한 가운데, 미국이 중국과 핵군축 회담 재개를 시도 중이라고 로이터통신이 단독 보도했습니다.
중국을 방문한 제이크 설리번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29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만나 미중 관계 개선 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일본에 29일 제10호 태풍 ‘샨샨(ShanShan)’이 상륙하면서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