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이 아프리카 국가들로부터 잇따라 병력을 철수하면서, 역내 ‘힘의 공백’이 현실화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아프리카 국가 지부티 해안에서 22일 밤 77명이 탄 소형 선박이 전복돼 최소 16명이 사망하고 28명이 실종됐습니다.
미국이 니제르에 배치했던 병력을 철수할 것이라고 로이터통신과 뉴욕타임스가 소식통을 인용해 19일 보도했습니다.
프랑스와 독일, 유럽연합(EU)이 내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프리카 국가 수단에 대한 추가 자금 지원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니제르 군정과 러시아 사이 협정에 따라 러시아군 훈련관 수십 명이 니제르에 도착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내전이 1년 가까이 계속되고 있는 아프리카 국가 수단의 인도주의 위기 상황이 더욱 악화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아프리카 국가 모잠비크에서 섬으로 향하던 선박이 침몰해 최소 94명이 사망했다고 현지 언론들이 오늘(8일) 보도했습니다.
아라비아해에서 해적에게 납치된 이란 어선을 구조했다고 인도 해군이 29일 발표했습니다.
28일 남아공 림포포 지역 버스 추락 사고 현장에 차체가 파괴돼 있다.
지난 10년 간 국제 이주민 사망의 60%는 익사와 연관됐다고 유엔이 26일 밝혔습니다.
나이지리아에서 무장단체에 납치됐던 학생 300여 명이 2주 만에 풀려났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대통령 선거에서 압승했습니다. 니제르 군사정권이 미국과의 군사협정 파기를 발표했습니다.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7월 대선에 현 집권당 후보로 출마하며 3연임에 도전합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