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은 “지구가 온난화 단계를 넘어 끓어오르는 시대에 접어들었다”고 경고했습니다.
아프리카 국가들의 연합체인 아프리카연합(AU) 의장이 27일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평화적 공존을 촉구했습니다.
서아프리카 국가 니제르에서 어제(26일) 쿠데타가 발생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오늘(27일) 일부 아프리카 국가들에 곡물을 무상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왕이 중국 공산당 중앙정치국 위원이 어제(24일) 니콜라이 파트루셰프 러시아 국가안보회의 서기(사무총장)와 만났습니다.
미국 정부는 아프리카 국가 말리에서 러시아 용병기업 ‘바그너그룹’의 세력 확장에 협조한 말리 정부 관리 3명을 제재 조치했다고 어제(24일) 밝혔습니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18일 사상 처음으로 인공지능(AI)의 위험성에 대응하는 공식 회의를 열었습니다.
에브라힘 라이시 이란 대통령이 12일 아프리카 3개국 순방에 나섭니다.
인도네시아 당국이 지난 7일 이란 선적 유조선을 불법 원유 환적 의심 사유로 나포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지난 7월 첫째 주가 기록 이래 같은 기간 중 가장 더웠다고 유엔 세계기상기구(WMO)가 10일 밝혔습니다.
아프리카 수단에서 세 달째 이어지는 군벌 간 무력 충돌이 전면적인 내전으로 가기 직전에 있다고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이 9일 경고했습니다.
다음달 22~24일 요하네스버그에서 열리는 브릭스(BRICS) 정상회의가 대면 형식으로 진행될 것이라고 시릴 라마포사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통령이 9일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