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전이 11주 차로 접어든 수단 수도 하르툼에서 25일 충돌과 포격, 그리고 공습이 심해지고 있다고 현지 목격자들이 밝혔습니다.
아프리카 국가 잠비아가 중국과 프랑스, 영국, 이스라엘, 인도,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채권국들과 63억 달러 규모의 국가 채무 조정에 합의했습니다.
미국이 20일 분쟁 지역 성범죄와 관련해 남수단과 이슬람 테러조직 IS 개인 각각 2명을 제재했습니다.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이 19일, 군벌 간 교전이 계속되고 있는 북아프리카 국가 수단에 대한 강력한 지원을 촉구했습니다.
내전이 진행 중인 수단에서 휴전이 18일 아침 시작됐습니다.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 IS와 연계된 무장세력이 우간다 서부에 있는 학교를 공격해 적어도 41명이 사망했습니다.
아프리카 국가 나이지리아에서 지난 12일 발생한 선박 전복 사고 사망자 수가 100명을 넘었다고 현지 경찰과 관리들이 14일 발표했습니다.
아프리카 국가 콩고민주공화국(DRC∙민주콩고)의 한 난민수용소에서 무장괴한 공격으로 수십 명이 살해됐다고 유엔이 12일 밝혔습니다.
수단 군벌이 24시간의 휴전 직후 다시 무력 충돌했습니다.
소말리아 정부 당국이 10일 이슬람 무장단체 ‘알샤바브’의 호텔 인질극이 종료됐다고 밝혔습니다.
북아프리카 수단 정부가 8일 폴커 페르테스 유엔특사를 외교적 기피인물(페르소나 논 그라타)로 지정했습니다.
군벌 충돌이 진행 중인 북아프리카 수단의 고아원에서 어린이 약 300명이 구조됐다고 유엔아동기금(UNICEF)이 8일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