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브라힘 라이시 이란 대통령이 12일 아프리카 3개국 순방에 나섭니다.
인도네시아 당국이 지난 7일 이란 선적 유조선을 불법 원유 환적 의심 사유로 나포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지난 7월 첫째 주가 기록 이래 같은 기간 중 가장 더웠다고 유엔 세계기상기구(WMO)가 10일 밝혔습니다.
아프리카 수단에서 세 달째 이어지는 군벌 간 무력 충돌이 전면적인 내전으로 가기 직전에 있다고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이 9일 경고했습니다.
다음달 22~24일 요하네스버그에서 열리는 브릭스(BRICS) 정상회의가 대면 형식으로 진행될 것이라고 시릴 라마포사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통령이 9일 밝혔습니다.
아프리카 국가 케냐에서 트럭이 자동차와 보행자 등을 덮치는 사고가 발생해 수십 명의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유엔은 지난 2021년 세계 마약 소비가 10년 만에 2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발표했습니다.
내전이 11주 차로 접어든 수단 수도 하르툼에서 25일 충돌과 포격, 그리고 공습이 심해지고 있다고 현지 목격자들이 밝혔습니다.
아프리카 국가 잠비아가 중국과 프랑스, 영국, 이스라엘, 인도,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채권국들과 63억 달러 규모의 국가 채무 조정에 합의했습니다.
미국이 20일 분쟁 지역 성범죄와 관련해 남수단과 이슬람 테러조직 IS 개인 각각 2명을 제재했습니다.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이 19일, 군벌 간 교전이 계속되고 있는 북아프리카 국가 수단에 대한 강력한 지원을 촉구했습니다.
내전이 진행 중인 수단에서 휴전이 18일 아침 시작됐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