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가 모스크바 인근 정유공장과 발전소를 겨냥한 드론 공격을 감행해 화재가 발생했다고 러시아 관리들이 1일 말했습니다.
우크라이나의 러시아 쿠르스크 지역 침공은 합법적이며 우크라이나의 자위권이 적용된다고 옌스 스톨텐베르그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사무총장이 밝혔습니다.
우크라이나 정부가 30일 몽골 정부에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 대한 국제형사재판소(ICC) 체포영장 집행을 촉구했습니다.
우크라이나 군이 서방국들로부터 제공받은 미국산 F-16 ‘파이팅 팰컨’ 전투기 1대가 최근 작전 중 추락했다고 우크라이나 군이 29일 밝혔습니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군에 빼앗긴 쿠르스크주 일원 영토를 되찾기 위해 반격을 시작하겠지만 “어려운 싸움”이 될 것이라고 데이비드 코헨 미 중앙정보국(CIA) 부국장이 28일 전망했습니다.
우크라이나가 러시아 남부 지역의 한 유류저장시설에 드론 공습을 가했다고 러시아 당국이 28일 밝혔습니다.
우크라이나가 첫 자체 제작 탄도미사일 시험에 성공했다고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이 27일 밝혔습니다.
러시아 남서부 쿠르스크 지역의 원자력발전소에서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라파엘 그로시 국제원자력기구(IAEA) 사무총장이 27일 밝혔습니다.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27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전화 회담을 갖고 우크라이나와의 전쟁을 평화적으로 해결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러시아 군이 27일 우크라이나 곳곳에 이틀째 대규모 공습을 가했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26일 우크라이나 민간 지역과 기반시설 등에 대규모 공습을 가한 러시아를 강력히 비난했습니다.
라파엘 그로시 국제원자력기구(IAEA) 사무총장이 27일 러시아 남서부 쿠르스크 원자력발전소를 방문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