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민주·공화당 경선에서 대통령 후보 지명에 필요한 대의원 과반을 확보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의 기밀문서 유출 의혹을 수사한 로버트 허 특별검사가 정치적 영향이 없었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고금리에 세금 환급까지 시작되면서 미국의 2월 재정적자가 많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7조3천억 달러 규모 2025 회계연도 예산을 발표했습니다. 부자 증세 등으로 연방 정부 재정 적자 규모를 줄이겠다는 계획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25일로 예정된 '성추문 입막음' 사건 재판 연기를 요청했습니다. 지난 2월의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전년 동월 대비 3.2% 상승하며 시장 전망치를 웃돌았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11월 대선 재대결이 확실시되고 있는 조 바이든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주요 승부처인 조지아주에서 동시 유세했습니다. 제96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오펜하이머'가 작품상 등 7관왕에 올랐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국정 연설에서 미국과 세계의 민주주의가 공격받고 있다며 민주주의 수호를 촉구했습니다. 반박 연설자로 나선 케이티 브릿 상원의원은 아메리칸드림이 사라져가고 있다며 공화당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7일 밤 국정연설에 서 경제·이민 등 현안과 더불어 국제사회 리더십 회복 등 성과를 강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4 회계연도 지출안 일부가 하원을 통과했습니다. 8일까지 상원을 통과하면 셧다운 사태를 막을 수 있습니다. 뉴욕주가 지하철 강력 범죄를 막기 위해 방위군 750명을 투입해 승객들의 가방 수색에 나선다고 발표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5일 '슈퍼화요일' 민주·공화당 경선에서 조 바이든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각각 압승했습니다. 니키 헤일리 전 유엔대사는 선거운동을 중단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1월 대선에서 바이든 대통령과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재대결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인공지능(AI) 도구가 미 대선과 관련해 ‘오해의 소지가 있는 이미지’를 생성하고 있다는 보고서가 나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슈퍼화요일'을 맞아 15개 주와 1개 미국령에서 각각 경선을 치릅니다. 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대선 출마 자격을 유지하는 판결을 내리면서 피선거권 논란은 일단락될 것으로 보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니키 헤일리 전 유엔 대사가 워싱턴 D.C. 공화당 예비선거에서 승리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대세론에는 영향을 주지 못할 것으로 보입니다. 의회 지도부가 '셧다운'을 막기 위한 일부 정부 지출안에 합의했습니다. 미국에서 처음으로 처방전 없이도 살 수 있도록 승인된 피임약 '오필'이 이번 달부터 판매됩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같은 날 남부 국경 지역을 찾았습니다. 의회가 추가 임시지출안을 통과시키며 다시 한번 '셧다운' 위기를 넘겼습니다. 미 육군이 5년 내로 정원을 약 2만4천 명 줄이기로 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대선 결과 뒤집기 시도 의혹과 관련한 면책특권 주장을 심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미치 매코넬 상원 공화당 대표가 오는 11월 대표직을 사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의 주치의가 바이든 대통령의 건강검진 결과를 공개하고 대통령 직무를 수행하기에 적합하다고 밝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미시간주 경선에서 각각 승리했습니다. 11월 대선에서 두 사람의 재대결 가능성이 더 커졌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이 의회 지도부와 만나 '셧다운' 방지와 우크라이나 지원 예산 등에 관해 논의했지만, 성과가 없었습니다. 2023년 4분기 미국 경제성장률이 연 3.2%로 소폭 하향 조정됐다는 소식, 이어서 전해 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2월 마지막 날 동시에 남부 국경을 찾습니다. '셧다운' 기한이 3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의회 합의점이 가시권에 들어오지 않고 있습니다. 마약단속국(DEA)이 여러 전자상거래업체에 서한을 보내 펜타닐 약물 제조에 사용되는 ‘알약 프레스’ 기계 판매에 관해 경고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