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항소법원이 '불법체류청년추방유예제도(DACA)'를 불법으로 판단했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플로리다를 방문해 허리케인 '이언' 피해 복구 지원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증가한 가운데, 민간 기업 인력 감축이 늘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측이 자택 압수 문건을 둘러싼 법적 논란에 연방 대법원의 개입을 요청했습니다. 최신예 항공모함 제럴드 포드가 대서양에 전개됐습니다. 미 공군이 온실가스 배출 감소를 위한 계획을 처음 공개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허리케인으로 큰 피해를 본 푸에르토리코에서 대규모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코로나 관련 국가별 여행 경보를 더 이상 공지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백악관이 인공지능 활용에서 인권을 보호하기 위한 권리장전을 내놨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대법원이 새 회기에 돌입합니다. 국립문서기록관리청(NARA)이 의회에 서한을 보내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 시절 일부 기록이 여전히 누락됐다고 밝혔습니다. 육군이 2022 회계연도 모병 목표 달성에 실패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상·하원이 임시 지출안을 통과시키면서 '셧다운'을 피할 수 있게 됐습니다. 8월 개인소비지출(PCE) 가격지수가 상승 전환했습니다. 허리케인 '이언'이 플로리다주를 강타해 큰 피해를 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은 정부가 50여 년 만에 개최한 기아·영양·보건 관련 회의에서, 기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독립기념일 총기 난사 피해자 측이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2분기 국내총생산(GDP) 증가율이 2분기 연속으로 마이너스로 확정됐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셧다운' 사태를 막기 위한 임시지출안 처리에, 상원에서 진전이 있었습니다. '선거개표개혁법안'에 미치 매코넬 상원 공화당 대표가 지지 의사를 밝혔습니다. 오피오이드 중독과 과다복용으로 인한 위기 비용이 지난해 1조 5천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학자금 대출 탕감 계획을 집행하는 데 30년간 총 4천억 달러의 예산이 소요될 것이라는 추산이 나왔습니다. 항공우주국(NASA) 우주선이 목표물인 소행성과 충돌하며 지구방어 실험에 성공했습니다. 50개 주가 모두 전기차 충전소 설치 사업에 대한 승인을 받았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애리조나주 법원이 100여 년 전 제정된 낙태 제한법을 되살렸습니다. 캘리포니아주에서 발사된 정찰위성이 성공적으로 궤도에 진입했습니다. 국방부는 고물가 시대를 맞아 군인과 가족 지원을 크게 확대할 방침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텍사스와 플로리다주가 불법 이주자들을 워싱턴 D.C.와 뉴욕 등으로 이송하고 있는 가운데, 뉴욕시가 비상지원센터를 설치합니다. 코로나 팬데믹 기간 부당 수령 실업 수당이 수백억 달러에 이릅니다. 보잉사가 추락사고에 관해 2억 달러 벌금을 내기로 합의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법무부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자택에서 압수한 기밀문서 검토를 재개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의회 난입 사건을 조사하고 있는 하원 특별위원회가 다시 청문회를 엽니다. 허리케인 '피오나'로 푸에르토리코에서 100만여 가구와 사업체에 전기가 끊긴 상황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연방준비제도가 3차례 연속으로 기준금리를 0.75%P 올렸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압수 문건에 대한 특별조사관이 기밀문서 해제에 문제를 제기했습니다. 텍사스주에서 매사추세츠주 휴양 섬으로 보내진 이주자들이 플로리다 주지사를 고소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