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공화당 상원이 추진하던 건강보험법안이 좌초될 위기에 처했습니다. 백악관 전현직 참모 여러 명이 공적 업무를 처리하면서 개인 이메일을 썼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북한이 포함된 미국 입국 금지 국가의 명단을 갱신해 발표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국민의례 거부' 비난에 대해 NFL 선수들이 집단 항의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연방 상원의원 보궐선거에 나갈 공화당 후보를 뽑는 결선투표가 예정된 앨라배마주를 찾습니다. 인터넷 사회연결망 페이스북이 러시아와 관련된 것으로 보이는 광고 3천 건 이상을 연방 의회에 제출할 예정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선캠프와 러시아의 내통 의혹을 수사 중인 로버트 뮬러 특별검사팀이 백악관에 광범위한 자료제출을 요구했습니다. 연방준비제도가 내달부터 4조5천억 달러 보유자산 축소를 시작합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새로운 건강보험법안 표결을 앞두고 공화당 내 몇몇 상원 의원들에게 눈길이 쏠리고 있습니다. 러시아의 미국 대선 개입 의혹을 조사 중인 상원 조사위가 트럼프 대통령의 변호사와 비공개로 만나기로 했던 일정을 취소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연방 상원이 7천억 달러 규모의 ‘국방수권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미국의 대형 소매업체인 ‘토이저러스’가 18일 파산을 신청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흑인을 사살한 백인 경찰관이 무죄 판결을 받은 데 항의하는 시위가 세인트루이스에서 사흘째 벌어졌습니다. 미국 서부 지역에 계속되는 산불로 올해 산불 진화 비용이 사상 최대 규모인 20억 달러를 기록한 것으로 드러났다는 소식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민주당 지도부의 13일 회동을 두고 보수진영이 강하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해킹 공격으로 1억 명이 넘는 고객 정보가 유출된 것으로 드러난 신용정보업체, ‘에퀴팩스’에 대한 조사가 강화되고 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민주당 지도부가 13일 백악관에서 만찬 모임을 했습니다. 양측은 이 자리에서 이민문제와 국경강화 문제 등을 논의했습니다. 13일 연방상원에서 아주 대조적인 내용을 담은 건강보험 법안이 공개돼 눈길을 끌었습니다. 미국 정부가 자율주행자동차와 관련한 새로운 지침을 마련했는데, 이 소식 마지막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국 연방대법원이 난민 입국 규제와 관련된 대통령 행정명령의 효력을 일시적으로 인정했습니다. 스티븐 므누신 미국 재무장관은 트럼프 행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법인세 인하가 어려울지도 모른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인들의 부채규모가 사상 최대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크게 우려할 상황은 아니라는 소식, 마지막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강력한 허리케인 ‘어마’가 휩쓸고 지나간 플로리다 주에서 피해를 측정하고 수습하는 작업이 시작됐습니다. 캘리포니아 주 등 4개 주가 ‘불법체류 청소년 추방유예 프로그램(DACA)’ 폐기 결정에 반대하는 소송을 추가로 제기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미국인 가운데 3분의 2가 인터넷 ‘소셜미디어’로 뉴스를 접하는 것으로 나타난 설문조사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강력한 위력을 지닌 허리케인 ‘어마’가 미국 남부 플로리다 주를 휩쓸었습니다. 11일 9.11테러 16주년을 맞아 뉴욕과 워싱턴 등지에서 다양한 추모행사가 열립니다. 마지막으로 올해 미국의 범죄율이 지난 1990년 이후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는 연구 보고서 내용 알아봅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