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국 연방대법원이 난민 입국 규제와 관련된 대통령 행정명령의 효력을 일시적으로 인정했습니다. 스티븐 므누신 미국 재무장관은 트럼프 행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법인세 인하가 어려울지도 모른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인들의 부채규모가 사상 최대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크게 우려할 상황은 아니라는 소식, 마지막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강력한 허리케인 ‘어마’가 휩쓸고 지나간 플로리다 주에서 피해를 측정하고 수습하는 작업이 시작됐습니다. 캘리포니아 주 등 4개 주가 ‘불법체류 청소년 추방유예 프로그램(DACA)’ 폐기 결정에 반대하는 소송을 추가로 제기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미국인 가운데 3분의 2가 인터넷 ‘소셜미디어’로 뉴스를 접하는 것으로 나타난 설문조사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강력한 위력을 지닌 허리케인 ‘어마’가 미국 남부 플로리다 주를 휩쓸었습니다. 11일 9.11테러 16주년을 맞아 뉴욕과 워싱턴 등지에서 다양한 추모행사가 열립니다. 마지막으로 올해 미국의 범죄율이 지난 1990년 이후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는 연구 보고서 내용 알아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초강력 허리케인 '어마' 상륙을 앞두고 당국이 비상태세에 돌입했습니다. 러시아가 지난해 대선 기간 가짜계정 470개를 만들어 여론에 영향을 줬다고 페이스북 측이 밝혔습니다. 이어서, 중국 최대 섬유패션업체 '산둥루이'의 아칸소주 4억달러 투자 소식,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불체청소년 추방 유예(DACA) 폐지 방침에 반발, 15개 주 정부가 소송을 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의회 지도부와 부채한도 증액 결정 마감시한을 오는 12월15일로 연기하는 데 합의했습니다. 이어서, 미국인 상당수가 DACA 폐지에 반대한다는 조사 결과, 함께 들여다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불법체류 청소년 추방유예 (DACA)' 프로그램 폐지를 결정했습니다. 사진이 있는 신분증을 제시하라는 텍사스주 투표법이 시행 중단됐습니다. 이어서, 몇년 전 '아이스 버킷 챌린지' 열풍을 부른 야구선수 피트 프레이츠의 사연,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연방 의회가 한달여 여름 휴회를 마치고 5일 다시 문을 엽니다. 텍사스 허리케인 피해지원과 예산안 처리 등 과제가 쌓여있습니다. 할리우드 영화계가 10여년 만에 최악의 흥행 실적으로 여름 시즌을 마감했습니다. 이어서, 57세 여성 우주비행사 페기 윗슨이 2년 가까운 우주 생활을 마감하고 돌아온 소식, 함께 전해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불법체류 청소년 추방유예 프로그램(DACA)을 폐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9월 들어 40도를 웃도는 폭염이 다시 시작된 서부지역에서 대형산불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이어서, 실업률이 안정적으로 관리되고 있다는 노동부 통계, 함께 들여다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허리케인 '하비' 피해복구를 위한 59억달러 규모 긴급 예산 요청을 백악관이 검토중입니다. 텍사스주 피해 현장에는 자원봉사자들이 몰리고 있습니다. 이어서, 20달러 지폐 얼굴을 여성 흑인 인권운동가로 교체하는 방안에 재무장관이 유보적 입장을 밝힌 소식, 함께 전해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법인세를 15%로 낮출 의지를 재차 밝히면서, 초당적 협조를 촉구했습니다. 불법체류자 보호도시를 규제하는 텍사스 주법에 법원이 제동을 걸었습니다. 이어서, 2분기 경제성장률이 3%로 2015년 1분기 이후 최고에 이른 소식,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텍사스주를 강타한 허리케인 '하비'가 동쪽으로 이동, 루이지애나에 상륙하고 있습니다. 짐 매티스 국방장관은 연구· 평가가 끝날 때까지 미군 소속 성전환자들이 계속 복무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서, 뉴욕시 담뱃값 인상 소식, 함께 전해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텍사스주 허리케인 '하비' 피해 현장을 방문합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시위 진압 경찰이 장갑차 등 군사 장비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중무장 경찰’ 정책을 2년 만에 부활시켰습니다. 이어서, 공교육 현장에서 진행중인 디지털 기술 활용 맞춤 학습, 함께 들여다보겠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