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텍사스주 허리케인 '하비' 피해 현장을 방문합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시위 진압 경찰이 장갑차 등 군사 장비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중무장 경찰’ 정책을 2년 만에 부활시켰습니다. 이어서, 공교육 현장에서 진행중인 디지털 기술 활용 맞춤 학습, 함께 들여다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허리케인 '하비'로 텍사스주 휴스턴 일대가 침수됐습니다. 범죄혐의가 없는 불법체류자를 체포하다 기소됐던 전 지방경찰 총수 조 아파이오에 대한 대통령 사면 조치가 논란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어서, 항생제 처방이 줄고 있다는 건강보험 청구서 분석 결과, 함께 들여다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국가기념물 지정 범위를 축소할 것으로 보입니다. 샬러츠빌 유혈사태 이후 인종주의 논란이 거센 가운데, 흑인을 살해한 백인우월주의 갱 조직원에게 사형이 집행됐습니다. 이어서, 1인 복권당첨금 역대 최고액인 7억5천870만 달러 주인공이 밝혀진 소식, 함께 전해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잇따른 인종갈등 발언으로 논란을 불렀던 트럼프 대통령이 상처 치유와 통합을 강조했습니다. 지난해 트럼프 대통령과 경쟁했던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이 대선 뒷얘기를 담은 회고록을 출간합니다. 이어서, 보이스카우트가 여성 모집 계획으로 걸스카우트와 대치하고 있는 사정, 함께 들여다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애리조나주 멕시코 접경지역에서 국경 장벽 건설 의지를 다시한번 강조했습니다. 비밀경호국 예산이 고갈돼 요원들의 초과근무 수당을 지급하지 못할 지경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어서, 러시아와 합동 사이버보안조직 창설 계획에 의회가 제동을 건 소식, 함께 전해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애리조나주 멕시코 국경 지역을 방문합니다. 장벽 건설 예산 확보를 위해 의회를 압박하는 행보로 풀이됩니다. 최근 잇단 해군 함정 충돌 사고에 따라, 모든 함대가 작전활동을 중단했습니다. 이어서, 남부연합 상징물이 잇따라 철거되는 사정, 들여다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17일간의 '실무 휴가'를 마치고 워싱턴으로 복귀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사이버사령부를 독자적인 지휘 체계를 갖춘 통합사령부로 격상하기로 했습니다. 이어서, 99년 만에 찾아온 개기일식으로 미국 대륙이 떠들썩한 이야기, 함께 전해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샬러츠빌 백인우월주의 유혈사태에 대한 트럼프 대통령의 '양비론' 이후, 공화당 중진들이 잇따라 등을 돌리고 있습니다. 중앙정보국(CIA) 고문 피해자들이 고문법을 고안한 심리학자 2명을 상대로 한 소송에서 끝내 합의했습니다. 이어서, 약물관련 청소년 사망률이 높아진 소식,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주요 기업 경영인들로 구성된 자문위원회 2개를 모두 해체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잇딴 탈퇴에 대한 대응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제대군인 복지를 크게 넓히는 법안에 서명했습니다. 이어서, '오바마케어' 정부지원금을 중단하면 건강보험료가 25%까지 오른다는 보고서, 함께 들여다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샬러츠빌 유혈사태를 초래한 백인우월주의를 비난한 지 하루 만에 양비론을 펴면서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유타주 연방하원 공화당예비선거에서 중도 성향 존 커티스 후보가 승리했습니다. 이어서, 자율주행자동차가 일자리 지형을 바꿀 것이라는 상무부 보고서, 함께 들여다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인텔 등 3개기업 최고경영자(CEO)들이 백인우월주의 폭력 집회에 대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미온적 대응을 비판하며, 자문기구에서 탈퇴했습니다. 민간우주업체 스페이스X가 화물 캡슐 '드래곤'을 쏴올렸습니다. 이어서, 불법체류 청소년 추방유예 프로그램 존폐 논란, 함께 짚어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백인우월주의자들의 시위가 폭력으로 얼룩지면서 많은 사상자를 냈습니다.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테러'로 규정했습니다. 직장인 상당수가 근무 환경과 여건을 만족하지 못한다는 조사 결과에 이어서, 여성과 소수인종의 음주량이 늘었다는 연구, 함께 들여다보겠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