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내년 대통령 선거전에서 이민개혁문제가 주요 쟁점이 될 전망이라는 소식 먼저 알아보고요, 이어서 미국 연방순회항소법원이 국가안보국의 전화통화기록 수집이 불법이라는 판결을 내렸다는 소식과 극심한 가뭄을 겪고 있는 캘리포니아에서 1천2백여만그루의 나무가 죽어가고 있다는 소식 차례로 전해드리겠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지난 3일, 미국 서부 텍사스주 댈러스에서 발생한 이슬람 풍자 만평대회 총격 사건이 이슬람 과격단체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는 소식 먼저 전해드리고요, 이어서 미국 연방 항소 법원이 개인의 휴대전화 위치 정보를 정부가 영장 없이 확보할 수 있다고 판결한 소식과 최근 여러 가지 악재에도 불구하고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에 대한 미국민의 지지도가 여전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는 소식 차례로 전해드리겠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오늘은 미국의 새 합참의장으로 조셉 던포드 해병대 사령관이 지명됐다는 소식에 이어서,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이 리비아 벵가지 관련 하원 특별위원회 청문회에 응하겠다고 밝혔다는 소식 전해 드립니다. 또 미국인들은 정치 경험이 없는 대통령 후보를 제일 꺼리는 것으로 나타났다는 새 여론 조사 결과도 알아봅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먼저 텍사스 만평대회장에서 일어난 총격 사건 소식 자세히 전해 드리고요. 칼리 피오리나 전 휴렛-팩커드 최고 경영자와 유명한 흑인 의사 벤 카슨 박사가 대권 도전을 선언한 데 이어서, 마이크 허커비 전 아칸소 주지사 역시 이 대열에 동참할 예정이란 소식 전해 드립니다. 또 오바마 대통령이 소수계 청소년을 위한 새로운 비영리 단체를 공개한 소식도 준비돼 있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볼티모어 흑인 프레디 그레이 사망 사건에 연루된 경찰관 6명이 전격 기소됐다는 소식 먼저 전해드리고요, 이어서 미국 연방하원이 예산조정안을 통과시킨 소식과 미국 의회에서 9.11 테러 이후 제정된 애국법 개정 움직임이 본격화되고 있다는 소식 차례로 전해드리겠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약탈과 방화로 야간 통행금지령이 내려진 볼티모어 시 지역 경제에 빨간 불이 켜졌습니다.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이 대권 경쟁에서 맞설 상대가 공화당 후보들 뿐만 아니라 남편 빌 클린턴 대통령 재임 시절의 정책이 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이 저소득층 아이들에게 전자책을 제공할 계획이라는 소식 마지막으로 전해드리겠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먼저 볼티모어 소요사태를 바라보는 주요 미국 정치인들의 반응 전해드리고요, 이어서 미국의 올해 1분기 경제 성장률이 예상치를 훨씬 밑돈 것으로 나타났다는 소식, 또 미국의 청소년들이 학년이 높아질수록 책을 읽지 않는 경향이 있는데, 왜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지 그 까닭도 한번 짚어보겠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미국 연방 대법원에서 동성결혼 합법화에 대한 심리가 열렸다는 소식 먼저 전해 드리고요. 흑인 청년 사망 사건에 따른 폭력 시위로 비상사태가 선포된 볼티모어 분위기도 살펴보겠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지난해 백악관 전산망에 침투한 러시아 해커들이 오바마 대통령의 이메일까지 손에 넣었다는 소식 먼저 전해 드리고요. 내년 미국 대통령 선거의 선거자금 규모가 사상 최대가 될 것으로 보인다는 소식, 또 지난 주말 워싱턴에서 열린 백악관 출입기자단 연례 만찬에서 한 오바마 대통령의 정치 풍자 연설이 화제가 되고 있다는 소식, 차례로 전해 드립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미 하원에서 사이버보안을 강화하는 법안이 통과됐습니다.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이 내년 대통령 선거에 출마한다고 선언한 가운데, 클린턴 재단의 기부금을 둘러싼 의혹이 커지고 있다는 소식 이어서 전해드리고요. 미국인들의 연방정부에 대한 신뢰도가 아주 낮다는 소식, 차례로 전해 드리겠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미국 연방 마약단속국, DEA의 여성 수장인 미셸 리온하트 국장이 요원들의 성 스캔들 파문으로 결국 자리에서 물러나게 됐습니다. 도로에서 불심검문을 한 경찰이 마약 수색으로 시간을 끈 것이 부당하다는 미 연방 대법원의 판결이 나왔습니다. 미국 정부 산하기관이 새로운 식생활 지침을 발표했는데 육류를 줄이라는 권고가 또 나오면서 육류 섭취에 대한 토론이 다시금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보스턴 마라톤 폭탄 테러 사건의 용의자 조하르 차르나예프에 대한 형량을 결정하는 평결 절차가 시작됐습니다. 흑인 남성 한 명이 경찰에 체포된 뒤 척추가 부러져 숨진 사건과 관련해 볼티모어 경찰관 6명이 정직 처분을 받았다는 소식 이어서 전해드리고요. 미국에서 근래 들어 최대 규모의 조류독감이 발생했다는 소식, 차례로 전해 드립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