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지난해 백악관 전산망에 침투한 러시아 해커들이 오바마 대통령의 이메일까지 손에 넣었다는 소식 먼저 전해 드리고요. 내년 미국 대통령 선거의 선거자금 규모가 사상 최대가 될 것으로 보인다는 소식, 또 지난 주말 워싱턴에서 열린 백악관 출입기자단 연례 만찬에서 한 오바마 대통령의 정치 풍자 연설이 화제가 되고 있다는 소식, 차례로 전해 드립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미 하원에서 사이버보안을 강화하는 법안이 통과됐습니다.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이 내년 대통령 선거에 출마한다고 선언한 가운데, 클린턴 재단의 기부금을 둘러싼 의혹이 커지고 있다는 소식 이어서 전해드리고요. 미국인들의 연방정부에 대한 신뢰도가 아주 낮다는 소식, 차례로 전해 드리겠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미국 연방 마약단속국, DEA의 여성 수장인 미셸 리온하트 국장이 요원들의 성 스캔들 파문으로 결국 자리에서 물러나게 됐습니다. 도로에서 불심검문을 한 경찰이 마약 수색으로 시간을 끈 것이 부당하다는 미 연방 대법원의 판결이 나왔습니다. 미국 정부 산하기관이 새로운 식생활 지침을 발표했는데 육류를 줄이라는 권고가 또 나오면서 육류 섭취에 대한 토론이 다시금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보스턴 마라톤 폭탄 테러 사건의 용의자 조하르 차르나예프에 대한 형량을 결정하는 평결 절차가 시작됐습니다. 흑인 남성 한 명이 경찰에 체포된 뒤 척추가 부러져 숨진 사건과 관련해 볼티모어 경찰관 6명이 정직 처분을 받았다는 소식 이어서 전해드리고요. 미국에서 근래 들어 최대 규모의 조류독감이 발생했다는 소식, 차례로 전해 드립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2년 전의 끔찍했던 폭탄 테러의 악몽을 씻고 제 119회 미국 보스턴 마라톤 대회가 성공리에 개최됐습니다.거액의 정치 자금 기부 문제가 내년 미국 선거의 중요한 쟁점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6명의 소말리아 계 미국인 청년이 테러 혐의로 체포됐다는 소식 오늘 마지막 소식으로 전해드리겠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미국 의회가 오바마 대통령에게 무역촉진권한을 부여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미국의 청소년들 사이에서 전자 담배 흡연률이 빠르게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는 소식, 오늘 마지막 소식으로 보겠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이 운영하고 있는 클린턴 재단이 최근 논란을 일으키고 있는 외국 정부의 기부금을 6개국으로 제한하기로 했습니다. 미국에서 최저 임금을 시간당 15달러로 올리자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신문기자가 미국에서 최악의 직업으로 꼽혔다는 소식 오늘 마지막 소식으로 보겠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이 아이오와 주 방문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선거 운동에 들어갔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힐러리 클린턴 전 미국 국무장관이 12일 대통령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한 데 이어 마르코 루비오 공화당 상원의원도 13일 대권 도전을 공식 선언할 예정입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힐러리 클린턴 전 미 국무장관이 이번 주말 대통령 선거에 출마한다고 공식 선언할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사우스 캐롤라이나 주 흑인총격사망 사건과 관련해 앞으로는 정보기술을 이용한 시민들의 경찰 감시 역할이 더 확대될 전망입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미국 보스턴 마라톤 폭탄 테러 사건 용의자에 대한 배심원들의 최종 평결이 내려졌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