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과 헤즈볼라가 싸우고 있는 레바논에 1억 800만 달러 규모 원조를 제공할 것이라고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밝혔습니다. 미국 대선에서 지금까지 거의 2천 500만 명이 이미 투표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분쟁을 이제 끝내야 할 때라고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이 강조했습니다. 미국 대선 선거 운동이 막바지 단계에 들어선 가운데 공화당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민주당 후보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서로를 겨냥한 공방을 이어갔습니다.
네. 중동 순방 일정을 시작한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이 22일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를 만나 역내 현안을 논의했습니다. 미국 대통령 선거가 2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민주당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과 공화당 후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경합주를 돌면서 치열한 유세를 펼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군이 이슬람 무장 조직 헤즈볼라와 연관된 레바논 내 금융기관을 공격했습니다.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지난 주말 패스트푸드 식당에서 일하면서 유권자들을 만났습니다. 반면 민주당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은 조지아주에서 흑인 유권자들에게 투표를 독려했습니다.
하마스 지도자 야히야 신와르가 제거된 것이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에 더 나은 미래를 제공할 기회라고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강조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선동 혐의를 입증하기 위해 검찰이 법원에 제출한 문건이 18일 공개됩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이른바 ‘승리 계획’을 유럽연합(EU) 정상들에게 설명했습니다.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보수 성향의 폭스(FOX) 뉴스와의 회견에서 불법 이주 등 각종 현안을 두고 사회자와 공방을 벌였습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헤즈볼라와의 휴전을 거부했습니다.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퇴임한 뒤에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통화했냐는 질문에 명확하게 답하지 않았습니다.
국익에 근거해 이란에 대한 보복 방안을 정할 것이라고 이스라엘 정부가 밝혔습니다. 미국 공화당 대통령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민주당 후보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14일 펜실베이니아에서 각각 유세하며 상대방을 겨냥한 공방을 주고받았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이슬람 무장 조직 헤즈볼라의 드론 공격으로 이스라엘 병사 4명이 사망했습니다.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애리조나주 유세에서 국경순찰대원 1만 명을 추가로 채용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중국이 타이완 주변 해역에서 타이완을 봉쇄하는 형식의 대규모 군사 훈련을 진행했습니다. 유럽연합(EU)이 러시아에 대한 군사 지원에 관여한 이란 개인과 기관에 제재를 부과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레바논에 있는 유엔 평화유지군 시설에서 11일 폭발로 병사 2명이 다쳤습니다. 바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이 펜실베이니아주 유세에서 민주당 대선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을 지지해 달라고 촉구했습니다. 유엔난민기구(UNHCR)는 국적을 갖지 못한 사람들을 위한 캠페인이 10년간 성과를 거두었지만, 여전히 전 세계에 무국적자가 440만 명에 이른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노벨평화상은 일본의 원폭피해자단체에 돌아갔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이스라엘군이 몇몇 헤즈볼라 고위급 지휘관을 레바논과 시리아에서 연이어 제거했습니다.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미국 폭스(FOX )뉴스의 TV 토론 제안을 거부했습니다.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아세안) 정상회의에 참석한 각국 정상들이 정상회의와 별도의 양자 회담을 통해 주요 현안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한국인 소설가 한강 씨가 올해 노벨문학상 수상자로 선정됐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지난달 사망한 헤즈볼라 수장의 후계자를 제거했다고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발표했습니다. 이란 해커들이 다음 달 치러질 미국 대선에 대한 신뢰를 훼손하려 한다고 미국 정부가 다시 경고했습니다. 일본의 이시바 시게루 신임 총리가 ‘새로운 일본을 창조’하기 위해 조기 총선을 실시한다며 중의원을 해산했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10년 내 미국의 유틸리티 회사들이 모든 납 파이프를 교체하도록 하는 규칙을 확정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