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한국 정부가 지난 2015년 일본과 맺은 ‘위안부 합의’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는 공식 입장과 함께, 일본 측이 출연한 10억 엔을 자체 예산으로 충당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이란 초등학교에서 영어교육을 금지해야 한다는 주장이 이란 지도부에서 나왔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중국이 파키스탄 남부 해안에 두 번째 해외 군사기지를 짓는다는 보도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미 재무부가 탄도미사일 개발과 운용에 관여한 이란 기업 5곳에 제재를 가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이 VOA 신년 대담에서, 이란 반정부 시위대와의 연대를 약속하고, 이란 당국에 대한 제재 의지를 강조했습니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신년 회견을 통해 북한의 위협에 대한 방위력 강화와 자위대를 합헌화하는 개헌 논의를 강조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이란에서 커지고 있는 반정부 시위에 미국 정부 고위 당국자들이 잇따라 지지 의사를 밝혔습니다. 파키스탄이 국가안전보장회의(NSC)를 열어, ‘테러범들을 숨겨주고 있다’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발언을 반박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탈레반’ 소탕에 미온적인 파키스탄을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파키스탄 정부는 미국 대사를 불러 항의했습니다. 새해 벽두 홍콩 시민 수천 명이 반중국 시위를 벌였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지구촌의 새해맞이 풍경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이란 곳곳으로 반정부 시위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현재까지 10명 이상 숨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중국 정부가 외국기업들을 위해 파격적인 세제 혜택을 발표했습니다. 이탈리아가 의회를 해산하고 내년 3월 총선을 치르기로 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문재인 한국 대통령이 박근혜 정부 시절인 지난 2015년 일본과 맺은 ‘위안부 합의’를 인정하지 않는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중국에서 구금중인 인권 블로거를 석방하라고 미국과 독일 당국이 촉구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지난 2015년 한국과 일본이 맺은 ‘위안부’ 합의에 비공개 조항이 있다고 한국 정부가 밝혔습니다. 중국이 2004년 이후 첫 개헌에 착수한다고 관영 신화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근대 중국의 토대를 세운 마오쩌둥 출생 124주년을 맞았지만 축하 분위기가 이전만 못합니다. 부패 등으로 징역 25년형을 받아 수감중이던 알베르토 후지모리 전 페루 대통령이 사면된 데 대해 항의 시위가 커지고 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유엔이 미얀마 내 소수민족인 로힝야족 사태와 관련한 두 번째 결의안을 채택했습니다. 중미 국가 과테말라도 이스라엘 주재 자국 대사관을 예루살렘으로 옮기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