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탈레반’ 소탕에 미온적인 파키스탄을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파키스탄 정부는 미국 대사를 불러 항의했습니다. 새해 벽두 홍콩 시민 수천 명이 반중국 시위를 벌였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지구촌의 새해맞이 풍경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이란 곳곳으로 반정부 시위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현재까지 10명 이상 숨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중국 정부가 외국기업들을 위해 파격적인 세제 혜택을 발표했습니다. 이탈리아가 의회를 해산하고 내년 3월 총선을 치르기로 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문재인 한국 대통령이 박근혜 정부 시절인 지난 2015년 일본과 맺은 ‘위안부 합의’를 인정하지 않는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중국에서 구금중인 인권 블로거를 석방하라고 미국과 독일 당국이 촉구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지난 2015년 한국과 일본이 맺은 ‘위안부’ 합의에 비공개 조항이 있다고 한국 정부가 밝혔습니다. 중국이 2004년 이후 첫 개헌에 착수한다고 관영 신화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근대 중국의 토대를 세운 마오쩌둥 출생 124주년을 맞았지만 축하 분위기가 이전만 못합니다. 부패 등으로 징역 25년형을 받아 수감중이던 알베르토 후지모리 전 페루 대통령이 사면된 데 대해 항의 시위가 커지고 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유엔이 미얀마 내 소수민족인 로힝야족 사태와 관련한 두 번째 결의안을 채택했습니다. 중미 국가 과테말라도 이스라엘 주재 자국 대사관을 예루살렘으로 옮기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예루살렘을 이스라엘 수도로 인정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결정을 철회하라는 결의안을 유엔총회 긴급회의에서 채택했습니다. 분리독립 투표를 강행해 자치정부가 해산된 스페인 카탈루냐에서 새 지방정부 선거를 했는데, 다시 독립파가 다수를 차지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유엔이 21일 예루살렘은 이스라엘 수도라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최근 선언을 거부하는 내용의 결의안을 채택했습니다. 분리독립 투표를 강행해 자치정부가 해산된 스페인 카탈루냐에서 오늘 새 지방정부를 구성하는 선거가 실시됐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유럽연합이 새 ‘반덤핑’ 규정을 발효시켰습니다. 중국에 수감 중인 언론인이 52명에 이르러 세계에서 가장 많다고 ‘국경없는 기자회’가 밝혔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발표한 새 국가안보전략에 중국과 러시아가 반발하고 있습니다. 예루살렘을 이스라엘 수도로 인정한 트럼프 대통령의 결정에 반대하는 유엔 안보리 결의안이 부결됐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8일 중국과 러시아를 ‘경쟁자’로, 북한을 ‘도전’으로 규정한 새 국가안보전략을 발표했습니다. 칠레 대선에서 보수파 세바스티안 피녜라 전 대통령이 당선됐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