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북한발 리스크'로 흔들렸던 주식과 환율시장이 안정을 되찾았습니다. '세계 위안부 기림일'을 맞아 '평화의 소녀상'을 태운 버스가 운행을 시작했습니다. 이어서, 반려동물 인구 1천만 시대에 등장한 전용교통수단 '펫 택시' 소식, 함께 들여다보겠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미국과 북한의 강경 대치로 긴장이 높아지는 상황에서도 시민들은 평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말복을 맞아 개고기에 대한 찬반 논란이 커졌습니다. 이어서, 오는 14일 '세계 위안부의 날'을 앞두고 늘어나는 소녀상 이야기, 함께 들여다보겠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북한 리스크로 인한 금융시장 변동성이 한동안 계속될 전망입니다. 당국은 영향을 예의주시하고 있습니다. 논란이 돼 온 수능 절대평가가 2021학년도부터 시행됩니다. 이어서, 새롭게 공개된 '문재인 대통령 기념시계', 함께 들여다보겠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미국과 북한의 대치로 한반도 주변 긴장감이 고조되면서 주가지수와 환율에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건강보험 적용 대상을 훨씬 넓히는 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이어서, 폭염과 가뭄으로 크게 오른 채소 값, 함께 들여다보겠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폭염이 일주일 넘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도시와 농촌을 가리지않고 노약자 건강을 위협하는 한편, 가축 피해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5·18 광주민주화운동을 그린 영화 '택시운전사'가 일주일만에 500만 관객을 끌어 모은 소식, 함께 전해드리겠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가을에 접어든다는 입추를 맞았지만 날씨는 여전히 한여름입니다. 경남 양산은 38.7도까지 올랐고, 전국 대부분에 폭염특보가 내려졌습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뇌물공여 등 결심공판에서 징역 12년이 구형된 소식, 함께 전해드리겠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공관 근무자들을 종처럼 부렸다는 '갑질' 의혹과 관련, 박찬주 제2작전사령관이 형사입건 됐습니다. 이어서, 초등학교 교사를 크게 줄여 뽑을 것이라는 교육부 발표에 교대생들이 반발하고 있는 상황, 함께 들여다보겠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계속되는 무더위와 강수량 부족으로 한라산 백록담 물이 말라 바닥을 드러냈습니다. 정부 당국은 태풍 '노루' 접근에 대비해 피해예방에 몰두중입니다. 이어서, 세계 5번째 잠수함 수출국이 된 소식, 함께 전해드리겠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경보가 발령됐습니다. 정부는 일자리창출과 소득재분배, 세입기반 확충 등을 기치로 세법개정안을 확정 발표했습니다. 이어서, 주말께 제주도를 중심으로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이는 5호 태풍 '노루' 소식, 함께 전해드리겠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여름휴가철이 절정을 맞은 가운데 한강 주변 다양한 행사에 피서객들이 모이고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도 휴가중 산행으로 땀에 흠뻑 젖은 채 시민들과 사진을 찍었습니다. 이어서, 외국인 관광객들이 서울 의 명소로 지하철을 꼽은 사정, 함께 들여다보겠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지난 2015년 일본과 맺은 '위안부' 합의 과정과 내용을 점검하는 태스크포스(TF)가 외교부에서 첫 회의를 열었습니다. 연내 최종 결과를 내기로 했습니다. 이어서, 일제 강제 징용 후 목숨을 걸고 탈출하는 조선인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군함도' 흥행 소식,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인천국제공항 개항 이래 하루 최대인 10만4천여명이 29일 출국할 전망입니다. 문재인 대통령과 주요 기업인들의 만남이 '호프 간담회'에서 '칵테일 간담회' 형식으로 이틀째 이어졌습니다. 이어서, 인터넷 은행 '카카오뱅크'가 출범 이틀 만에 50만 계좌 개설을 앞두고 있는 소식, 함께 전해드리겠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