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때이른 폭염 속 가뭄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논밭에 물이 부족하고 공업용수 수급에도 비상이 걸렸습니다. 고리원전 1호기가 영구 가동 정지에 들어가 정부의 '탈원전' 정책이 속도를 내게 됐습니다. 이어서, 1945년 해군 창설 이후 첫 여군 함장과 고속정 편대장 탄생 소식,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불볕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오존주의보 등으로 실외활동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줄곧 80%가 넘는 문재인 대통령 지지율은 전주보다 올랐습니다. 이어서, 치솟는 장바구니 물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전체 주민등록인구 가운데 여성이 남성보다 많은 '여초현상'이 2년간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영양섭취 불균형 심화에 따라, 당국이 식품 영양 표시를 강화하고 생애주기와 질병에 따른 식생활 지침을 만듭니다. 이어서, 광주와 포항에서도 바나나로 추정되는 열매가 맺힌 소식,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연세대학교 사제폭탄 사건의 피의자인 대학원생 김모씨는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지하철 테러 소식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박근혜 전 대통령 등의 '국정농단' 공판이 TV로 중계될지 관심입니다. 이어서, 잇딴 가격 인상에서 촉발된 ‘치킨값’ 논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대구 가정집 화단에 아열대 식물인 바나나 열매가 열려 화제입니다. 한반도가 점차 아열대 기후로 변하고 있다는 뉴스가 이어졌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주산과 바둑, 한자 등 과거에 유행했던 ‘아날로그 교육’이 다시 인기를 끌고 있는 소식,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헌정사상 첫 추경 예산안 관련 시정연설에서 '파워포인트' 자료를 이용해 일자리 정책을 강조했습니다. 조류인플루엔자(AI) 확산 대책으로, 정부가 살아있는 가금류 유통을 금지했습니다. 이어서, '개성남'과 '반전매력남'이 최고 인기를 얻고있다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살펴보겠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문재인 대통령이 80%가 넘는 지지율로 순항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강경화 외교부장관 후보자 등 청문보고서 채택에 야권이 반대하면서 내각 구성은 늦어지는 중입니다. 이어서, 40년만에 영구 폐쇄되는 고리 원전 1호기 소식,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서울에 사는 30대 가구주의 절반 가까이가 월세로 거주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방부는 내년 병사들의 월급을 88% 인상해서 최저 임금의 30% 수준까지 끌어올리는 계획을 내놨습니다. 이어서, 계속되는 가뭄에 '물 동냥'으로 버티는 도서· 산간지역 주민들 소식,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조류인플루엔자(AI) 위협이 커지면서 서울대공원이 모든 조류사에 대해 관람을 중단시키는 등 대책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달걀값도 올라가고 있습니다. 이어서, 박근혜 전 대통령 측이 매주 네 차례 재판 출석을 감당할 수 없다고 주장한 소식,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현충일 추념식에서 문재인 대통령 옆자리에는 북한 지뢰도발 부상자와 국가유공자 등이 앉았습니다. 주요지역에 비가 내렸지만 가뭄 해갈에는 부족한 수준이었습니다. 이어서, 23초면 2GB급 영화 한 편을 내려받을 수 있는 4.5세대 이동통신 상용화 소식,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제주 농가에서 발생한 조류인플루엔자(AI)가 고병원성으로 확인되면서 정부가 위기경보를 최고 단계인 '심각'으로 올렸습니다. 문재인 정부 첫 고위 당·정·청 회의에서 17부ㆍ5처ㆍ16청 체제를 18부ㆍ5처ㆍ17청으로 변경하는 정부조직개편안을 발표했습니다. 이어서, 뇌 지도를 통해 치매 발병 가능성을 조기 진단하는 새 기술, 들여다 살펴보겠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수락산에서 큰불이 나 축구장 5.5배에 달하는 면적이 잿더미로 변했습니다. 한국 갤럽 조사 응답자 84%가 문재인 대통령이 직무수행을 잘한다고 평가, 기존 최고기록인 김영삼 전 대통령 지지율(83%)을 넘었습니다. 이어서, 미세먼지가 심한 날은 출·퇴근 시간에 대중교통 요금을 받지 않겠다는 서울시 대책 들여다보겠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