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불법 이민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최고위급 대표단을 멕시코에 파견할 계획입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이스라엘-하마스가 두 번째 휴전을 모색하고 있지만 입장 차가 커서 실마리를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미국과 베네수엘라가 수감자를 맞교환했습니다.
미국 버지니아주 알링턴 국립묘지의 남북전쟁 당시 남부연합 기념물 동상이 철거될 예정입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이스라엘을 방문한 제이크 설리번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가자지구에 대한 공세 강도를 낮추라고 이스라엘 측에 요구했습니다. 영토 분쟁을 벌이고 있는 베네수엘라와 가이아나가 서로 무력을 사용하지 않기로 합의했습니다. 이란이 사우디아라비아를 비롯한 33개국에 무비자 입국을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전세계 인도주의 위기 상황이 내년에 더욱 빠르게 악화될 것이라고 구호단체인 국제구조위원회(IRC)가 전망했습니다.
하비에르 밀레이 대통령이 이끄는 새 아르헨티나 정부가 12일 극심한 고물가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공공 지출 중단과 통화가치 대폭 절하 등 비상조치를 단행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중국과 필리핀 선박들이 남중국해에서 다시 충돌했습니다. 파격적인 공약을 내세웠던 하비에르 밀레이 아르헨티나 대통령이 10일 취임했습니다.
루이스 이나시우 룰라 다시우바 브라질 대통령은 내년에 브라질에서 열릴 예정인 주요20개국(G20) 정상회의와 브릭스 정상회의에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초청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베네수엘라가 오늘(3일) 가이아나의 영토 분쟁 문제에 대한 국민투표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아르헨티나는 브릭스(BRICS) 가입을 철회할 것이라고 오는 10일 출범하는 아르헨티나 새 정부 외교장관 내정자가 밝혔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외교장관들이 우크라이나 지원 의지를 재확인했습니다. 아이티 갱 폭력이 수도에서 지방으로 확산하고 있다고 유엔이 밝혔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2일 하비에르 밀레이 아르헨티나 대통령 당선인과 강력한 양국 관계 구축에 대해 논의했다고 백악관이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