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31일 뉴욕 맨해튼에서 트럭으로 사람들에게 돌진해 8명을 숨지게 한 세이풀로 사이포브가 이슬람 수니파 무장조직 IS에 영감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아야톨라 알리 하메네이 이란 최고 지도자는 미국이 이란의 주적이며 국제사회가 합의한 핵 협정에 대한 미국의 압박에 굴복하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미얀마 실권자인 아웅산 수치 국가자문이 ‘로힝야족 사태’가 발생한 미얀마 북부 라카인주를 2일 처음으로 방문했습니다.
유엔난민기구는 2일 호주 정부가 태평양 파푸아뉴기니 마누스 섬에서 운영하던 난민수용시설 폐쇄에 따라 발생할 인도주의 문제를 막기 위해 행동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스페인 정부로부터 분리 독립을 추진한 뒤 해임된 카탈루냐 자치정부 각료들이 2일 스페인 법원에 출두했습니다.
미국은 1일 유엔 총회에서 쿠바에 대한 경제봉쇄 해제를 촉구하는 결의안에 반대표를 던졌습니다.
미 해군이 올해 발생한 두 건의 구축함 충돌 사고는 승조원들의 실수와 근무 태만이 없었다면 막을 수 있었던 사고라고 밝혔습니다.
이란을 방문 중인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이란 핵 합의의 일방적 수정에 반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31일 뉴욕에서 테러가 발생한 데 따라 미국 비자 발급 체계가 강화돼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카를레스 푸지데몬 카탈루냐 자치 정부 수반은 스페인 법원의 소환 명령에 응하지 않을 것이라고 담당 변호사가 1일 밝혔습니다.
1일 예멘 북부 사다 지역에서 발생한 공습으로 민간인 최소 26명이 숨졌다고 예멘 보건 당국이 전했습니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연임에 성공, 제98대 총리로 1일 선출됐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