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31일 뉴욕에서 테러가 발생한 데 따라 미국 비자 발급 체계가 강화돼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카를레스 푸지데몬 카탈루냐 자치 정부 수반은 스페인 법원의 소환 명령에 응하지 않을 것이라고 담당 변호사가 1일 밝혔습니다.
1일 예멘 북부 사다 지역에서 발생한 공습으로 민간인 최소 26명이 숨졌다고 예멘 보건 당국이 전했습니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연임에 성공, 제98대 총리로 1일 선출됐습니다.
미얀마 정부는 방글라데시가 로힝야족 난민 송환을 지연하고 있다며 이런 원인에는 수백만 달러에 달하는 구호기금을 받기 위한 의도가 있을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일 이란을 방문해 이란 핵 협상과 시리아 사태 등을 논의할 계획입니다.
이란의 최고 지도자가 탄도미사일 사거리를 2천km로 제한하라고 명령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러시아 정부와 연계된 단체가 인터넷 사회연결망 페이스북에 8만 건에 달하는 게시물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카를레스 푸지데몬 카탈루냐 자치정부 수반은 31일 스페인 중앙정부가 12월 21일 실시하기로 한 조기 지방선거를 받아들이겠다고 밝혔습니다.
아프가니스탄 수도 카불 내 대사관과 정부 청사가 밀집한 곳에서 31일 자살 폭탄 테러가 발생해 최소 8명이 숨지고 수십 명이 다쳤습니다.
이스라엘 정부군이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가 관할하는 가자지구에서 이스라엘 국경으로 연결된 지하 터널을 30일 폭파했습니다.
미얀마에서 방글라데시로 피신하던 로힝야족 난민들을 태운 선박이 전복해 4명이 숨졌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