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은 23일 추수감사절 이튿날, 즉 ‘블랙 프라이데이’를 맞아 수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상품 판매점을 찾아 북적이고 있습니다.
민주화와 함께 핵 개발을 포기하기로 한 버마에 국제사회의 경제 지원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유로화를 사용하는 유럽연합 17개국 재무장관들이 20일 벨기에 브뤼셀에서 그리스에 대한 추가 구제금융 지원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 벤 버냉키 의장이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과 연방의회에 올해 말까지 정부 지출안에 대한 타협이 실패한다면 경제 회복에 큰 위협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버마에 대한 미국의 경제제재가 완화되면서 미국 주요 업체들이 투자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바락 오바마 대통령은 재정 절벽으로 불리는 위기 상황에 대처하기 위한 의회 지도자들과의 협상을 이달 말 재개할 예정입니다.
영국 석유업체 BP사가 지난 2010년 발생한 멕시코만 원유 유출 사고에 대한 혐의를 모두 인정하고 앞으로 5년 간 45억 달러를 지급하기로 미국 정부와 합의했습니다.
지난 달 미 동북부 지역을 강타한 초대형 허리케인 ‘샌디’의 영향으로 지난 주 실업수당 신청자 수가 18개월 만에 최고 수준으로 증가했습니다.
미국의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이사회가 제4차 양적 완화 조치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중국 국영기업들의 미국 내 투자에 대해 더욱 엄격한 검토가 필요하다고 미 의회 산하 미-중 경제안보검토위원회가 밝혔습니다.
그리스 정부가 이번 주말 만기가 도래하는 외채 부도를 막는데 필요한 자금을 확보했습니다.
그리스의 국제 채권단이 추가 구제금융 지원을 위한 그리스 정부의 재정적자 해소 노력을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