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화와 함께 핵 개발을 포기하기로 한 버마에 국제사회의 경제 지원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유로화를 사용하는 유럽연합 17개국 재무장관들이 20일 벨기에 브뤼셀에서 그리스에 대한 추가 구제금융 지원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 벤 버냉키 의장이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과 연방의회에 올해 말까지 정부 지출안에 대한 타협이 실패한다면 경제 회복에 큰 위협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버마에 대한 미국의 경제제재가 완화되면서 미국 주요 업체들이 투자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바락 오바마 대통령은 재정 절벽으로 불리는 위기 상황에 대처하기 위한 의회 지도자들과의 협상을 이달 말 재개할 예정입니다.
영국 석유업체 BP사가 지난 2010년 발생한 멕시코만 원유 유출 사고에 대한 혐의를 모두 인정하고 앞으로 5년 간 45억 달러를 지급하기로 미국 정부와 합의했습니다.
지난 달 미 동북부 지역을 강타한 초대형 허리케인 ‘샌디’의 영향으로 지난 주 실업수당 신청자 수가 18개월 만에 최고 수준으로 증가했습니다.
미국의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이사회가 제4차 양적 완화 조치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중국 국영기업들의 미국 내 투자에 대해 더욱 엄격한 검토가 필요하다고 미 의회 산하 미-중 경제안보검토위원회가 밝혔습니다.
그리스 정부가 이번 주말 만기가 도래하는 외채 부도를 막는데 필요한 자금을 확보했습니다.
그리스의 국제 채권단이 추가 구제금융 지원을 위한 그리스 정부의 재정적자 해소 노력을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그리스 의회가 정부 지출을 대폭 삭감하는 내용의 내년 예산안을 어제 (11일) 승인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