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석유업체 BP사가 지난 2010년 발생한 멕시코만 원유 유출 사고에 대한 혐의를 모두 인정하고 앞으로 5년 간 45억 달러를 지급하기로 미국 정부와 합의했습니다.
지난 달 미 동북부 지역을 강타한 초대형 허리케인 ‘샌디’의 영향으로 지난 주 실업수당 신청자 수가 18개월 만에 최고 수준으로 증가했습니다.
미국의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이사회가 제4차 양적 완화 조치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중국 국영기업들의 미국 내 투자에 대해 더욱 엄격한 검토가 필요하다고 미 의회 산하 미-중 경제안보검토위원회가 밝혔습니다.
그리스 정부가 이번 주말 만기가 도래하는 외채 부도를 막는데 필요한 자금을 확보했습니다.
그리스의 국제 채권단이 추가 구제금융 지원을 위한 그리스 정부의 재정적자 해소 노력을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그리스 의회가 정부 지출을 대폭 삭감하는 내용의 내년 예산안을 어제 (11일) 승인했습니다.
그리스 수도 아테네에서 11일, 긴축재정안에 반대하는 대규모 시위가 벌어졌습니다.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10일, 주례 라디오 연설에서 미국민들은 이번 대통령 선거에서 평소대로 ‘정치가 아니라 행동’이라는 분명한 메시지를 보냈다고 말했습니다.
재선에 성공한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9일 집권 2기 중 추진할 경제정책 방향을 발표할 계획입니다.
세계은행, 유럽투자은행, 유럽 건설 개발 은행 등 3개 국제 개발은행이 중부와 남부 유럽 국가들에 새로운 원조를 제공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리스 의회가 현지 노동계의 강력한 반대에도 불구하고 170억 달러 규모의 긴축재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