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정부가 이번 주말 만기가 도래하는 외채 부도를 막는데 필요한 자금을 확보했습니다.
그리스의 국제 채권단이 추가 구제금융 지원을 위한 그리스 정부의 재정적자 해소 노력을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그리스 의회가 정부 지출을 대폭 삭감하는 내용의 내년 예산안을 어제 (11일) 승인했습니다.
그리스 수도 아테네에서 11일, 긴축재정안에 반대하는 대규모 시위가 벌어졌습니다.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10일, 주례 라디오 연설에서 미국민들은 이번 대통령 선거에서 평소대로 ‘정치가 아니라 행동’이라는 분명한 메시지를 보냈다고 말했습니다.
재선에 성공한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9일 집권 2기 중 추진할 경제정책 방향을 발표할 계획입니다.
세계은행, 유럽투자은행, 유럽 건설 개발 은행 등 3개 국제 개발은행이 중부와 남부 유럽 국가들에 새로운 원조를 제공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리스 의회가 현지 노동계의 강력한 반대에도 불구하고 170억 달러 규모의 긴축재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의 재선이 확정된 가운데 민주당과 공화당 지도부가 재정위기 문제 해결을 위해 협상에 나설 의사를 밝혔습니다.
그리스의 운송업계 근로자들과 언론인들이 정부의 새로운 긴축 정책 추진에 항의하며 일주일간의 파업에 들어갔습니다.
미국의 10월 실업률이 전 달 보다 0.1 퍼센트 올라간 7.9 퍼센트를 기록했다고 미 노동부가 밝혔습니다.
미국의 실업수당 수령자 수가 지난 주에 전국적으로 9,000 명 감소했다고 1일 미국 연방 노동부가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