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적십자위원회는 아프가니스탄에서 무장괴한들의 공격으로 적십자 요원 6명이 사망한 사건으로 아프간에서의 인도주의 활동을 일시 중단했다고 밝혔습니다.
아프리카 나이지리아에서 이슬람 과격단체 보코하람으로 인해 12만 여 명이 기근으로 고통받을 것이라는 유엔 보고서가 나왔습니다.
미얀마 정부는 보안군이 로힝야족의 인권을 유린했다는 유엔 보고서를 조사하기 전에 혐의 보다는 확실한 증거가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국제 인권단체 휴먼라이츠워치가 미얀마 정부에 이슬람 소수계 로힝야족을 대상으로 한 보안군의 인권유린 혐의 관련 국제 조사를 지지해 줄 것을 촉구했습니다.
아시아 지역에서 암 환자 증가로 인한 치료비 부담이 늘고 있으며, 앞으로 10년 간 중풍과 치매로 고통받는 사람들이 늘어날 것이라고 세계보건기구가 밝혔습니다.
중동과 아프리카 7개 나라 국민의 입국과 전체적인 난민 수용을 한시적으로 금지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행정명령에 대해 연방지방법원에 이어 항소법원도 집행 중지 판결을 내렸습니다.
캐나다 동부 퀘벡의 이슬람사원에 총격을 가해 6명을 숨지게 한 용의자의 신원이 공개됐습니다.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는 30일 의회에서 사건 희생자들은 단지 그들의 종교 때문에 표적이 됐다고 밝혔습니다.
태국 언론 단체들이 언론의 자유를 제한하려는 군부 당국에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파키스탄에서 이달 초 실종됐던 인권 운동가와 블로거 등 4명이 가족의 품으로 돌아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5일 멕시코와의 국경에 장벽을 설치하고, 난민 수용을 일시 금지하는 내용의 행정명령을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세계보건기구, WHO가 23일 세계 각국에 새와 가금류 등을 통한 조류독감 확산사태를 면밀히 감시해 줄 것을 촉구했습니다.
이탈리아 눈사태로 인한 사망자 수가 14명으로 늘었습니다. 수색 구조작업이 계속 진행되는 가운데 15명은 아직도 실종 상태입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