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1일 재선 도전을 포기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민주당 의원들이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을 민주당 대선 후보로 지지한다는 입장을 잇달아 내놓고 있습니다.
미국 내 탈북민들은 현직 대통령이 대선 후보직에서 사퇴하는 모습이 북한에선 상상할 수 없는 일로 신선한 충격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들은 여론의 힘과 민주 체제의 역동성을 실감한다면서도 정치 상황이 너무 혼란스럽다는 반응도 보였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민주당 대선 후보직에서 사퇴했습니다.
오는 11월 공화당 후보로 대선에 나서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의 친분을 또다시 과시했습니다.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으로 자가 격리 중인 조 바이든 대통령을 대신해 유세를 이끌었습니다.
민주당 대선 후보 사퇴 압박을 받는 조 바이든 대통령이 다음 주 선거운동을 재개할 계획임을 밝혔습니다.
미국 공화당의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에게 자신이 재선에 성공하면 우크라이나 전쟁을 끝내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공화당 대선 후보 수락 연설에서 미국 사회의 불화와 분열이 빠르게 치유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백악관으로 돌아가면 김정은 위원장과도 다시 만나겠다고 공언했습니다.
공화당 전당대회에 대한 전문가 견해를 들어보겠습니다. 전당대회가 열렸던 밀워키에 있는 위스콘신주립대학 정치학과의 박홍민 교수 연결합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오는 11월 실시되는 대선의 후보직 사퇴를 고려 중이라고 미 ‘뉴욕타임스(NYT)’ 신문 등이 어제(18일) 보도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국 위스콘신주 밀워키에서 진행된 공화당 전당대회가 대단원의 막을 내렸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공화당 전당대회 마지막 날인 18일, 공화당 대선 후보 지명을 공식 수락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 출마하는 공화당의 후보로 공식 지명됐습니다. 이로써 트럼프 전 대통령은 백악관 재입성을 노리며 오는 11월 다시 한번 대권에 도전하게 됩니다. 공화당 대선 후보로 공식 지명된 도널드 트럼프 후보는 어떤 인물인지 전해드립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