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우크라, 모스크바 등지에 ‘최대 규모’ 드론 공습…러 “드론 337기 요격”


2025년 3월 11일 러시아 모스크바 지역 비드노예에 우크라이나 군의 드론 공격으로 손상된 아파트 외벽 모습.
2025년 3월 11일 러시아 모스크바 지역 비드노예에 우크라이나 군의 드론 공격으로 손상된 아파트 외벽 모습.

우크라이나 군이 오늘(11일) 러시아 수도 모스크바 지역에 최대 규모 드론 공습을 가했다고 러시아 당국이 밝혔습니다.

러시아 국방부는 이날 성명에서 밤 사이 모스크바 지역에서 91기, 쿠르스크 지역에서 126기를 포함해 총 337기의 우크라 군 드론을 요격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안드레이 보로비요프 모스크바 주지사는 텔레그램을 통해 우크라 군의 이번 드론 공습으로 모스크바주에서 최소 2명이 사망했다고 밝혔습니다.

세르게이 소뱌닌 모스크바 시장은 “모스크바에 대한 적의 최대 규모 드론 공격이 격퇴됐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공습으로 모스크바와 야로슬라블, 니즈니노브고로드 소재 공항의 모든 항공편들에 한때 운항 중지 조치가 취해졌습니다.

한편 이날 밤 사이 러시아 군이 126기의 드론과 ‘이스칸데르-M’ 탄도미사일 1발을 동원해 우크라이나 곳곳을 공격했다고 우크라이나 공군이 밝혔습니다.

우크라이나 공군은 이 탄도미사일과 드론 79기를 요격했으며, 이와 별개로 전자전 장비를 통해 35기의 드론을 경로 이탈 등의 방법으로 무력화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격추되지 않은 드론 12기가 목표물을 타격했는지는 밝히지 않았습니다.

현지 관리들은 이 공습으로 부상자 2명이 발생하고 남부 오데사 지역 내 연료 저장시설, 북동부 하르키우 내 농업용 저장시설 등이 화재 등으로 손상됐다고 말했습니다.

VOA 뉴스

*이 기사는 Reuters를 참조했습니다.

Forum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