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트럼프 “많은 나라에 상호주의 관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가 2025 년 2 월 7 일 워싱턴 백악관에서 회동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가 2025 년 2 월 7 일 워싱턴 백악관에서 회동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7일, 다수 국가를 상대로 ‘상호주의적 관세(reciprocal tariffs)’ 부과를 예고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와 회담 일정 중 언론에 공개된 모두 발언을 통해 “다음주에 많은 나라를 상대로 그것을 발표할 것”이라고 밝히고 "상호주의적 관세"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어서 "(상호주의적 관세를 통해) 우리는 다른 나라들과 동등하게 무역하게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아울러 "우리가 원하는 것은 그(동등한 무역)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라고 강조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러면서, “관세는 (미국의) 무역 적자를 해결하기 위한 옵션의 하나”라고 말했습니다.

◾️ 기자회견 예정

하지만 어떤 나라들이 대상인지, 세율은 어느 정도인지 등 구체적인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다음주 기자회견을 열어 상세한 정보를 제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한 대일 무역 적자에 관해 “적자를 줄이기 위해 협력하길 원하고, 균형을 이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중국·캐나다·멕시코·EU

미국은 지난 4일 0시(동부시각 기준)부로 모든 중국 상품에 기존 관세에 더해, 10% 추가 관세를 적용했습니다.

캐나다·멕시코에 부과하기로 했던 25% 신규 관세는 1개월 유예시켰지만, 대중국 관세는 계획대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중국은 미국 상품에 최고 15% 보복 관세 부과를 오는 10일부터 시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유럽연합(EU)을 상대로도 고율 관세를 예고한 상태입니다.

VOA 뉴스

Forum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