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트럼프 “EU 국가들에도 곧 관세 조치”


2025년 2월 2일 미국 메릴랜드주 앤드루스 공군기지에 도착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에어포스원 옆에서 기자들과 인터뷰를 갖고 있다.
2025년 2월 2일 미국 메릴랜드주 앤드루스 공군기지에 도착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에어포스원 옆에서 기자들과 인터뷰를 갖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유럽연합(EU)에 대한 관세 부과를 예고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어제(2일) 플로리다주 마러라고에서 워싱턴 D.C.로 돌아오는 길에 기자들에게 멕시코와 캐나다 등에 부과하기로 한 관세 조치가 “EU에서도 분명 일어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EU가 미국을 “이용해왔다”며, 그들은 “우리의 자동차와 농산물을 수입하지 않는 등 우리에게서 거의 아무것도 사지 않는 반면 우리는 그들로부터 모든 것을 사들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구체적인 관세 부과 시점과 관련해 “일정은 없으며, 매우 곧 이뤄지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캐나다와 멕시코에 대한 25% 관세와 중국에 대한 10% 관세 부과 조치는 미 동부시간으로 내일(4일)부터 발효될 예정입니다.

이와 관련해 트럼프 대통령은 오늘(3일)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 클라우디아 셰인바움 멕시코 대통령과 각각 전화통화를 할 예정이지만 “극적인 것은 기대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이번 조치로 미국인들에게 “약간의 단기적 고통이 있을 수 있지만 사람들은 이 점을 이해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장기적으로 미국은 전 세계 거의 모든 국가로부터 갈취를 당해왔다”면서 관세 부과 방침을 유지할 것임을 분명히 했습니다.

VOA 뉴스

*이 기사는 Reuters를 참조했습니다.

Forum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