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 바이든 대통령은 6월 도널드 트럼프와의 토론에서 부진한 뒤 레이스에서 하차했고,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민주당 후보로 지명됐습니다. 선거운동의 방향을 바꾼 역사적 대선 토론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많은 우크라이나 국민이 미국 대선 결과가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 전쟁 종식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공화당 대선 후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러시아에 좀 더 누그러진 접근 방식을 취할 것으로 우려하고 있습니다. 반면, 또 어떤 사람들은 민주당 대선 후보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 정책하에서는 우크라이나 지원이 중요하게 간주되지만 더디게 이루어질 것으로 우려하고 있습니다. (취재: 아나 체르코바 Anna Chernikova)
미국 수도 워싱턴 D.C.에서 가까운 웨스트버지니아주는 20세기 대부분 민주당이 강세였던 시골 지역입니다. 그러나 지금은 공화당의 텃밭으로, 지난 2016년과 2020년 대선 때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 압도적인 승리를 안겨줬습니다. 2024년 올해 선거철 분위기는 어떤지 살펴봅니다. (취재: 캐서린 깁슨 Katherine Gypson)
11월 5일 미국 대통령선거전이 막바지 구간에 접어든 가운데, 민주당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후보가 초접전을 벌이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미국 민주당의 대선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과 공화당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10일 저녁 9시(미 동부시각) 첫 TV 토론회에 참가합니다.
미국의 선거운동은 세계에서 가장 긴 편입니다. 다른 나라들과 비교해 어떤 지 살펴보십시오.
2016년 미국 대선 캠페인에서 “나는 그녀를 지지한다(I'm With Her)"라는 슬로건을 내세웠던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과 달리 카멀라 해리스 후보는 2024년 대선 운동에서 노골적인 성별 메시지를 제시하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녀의 성별과 경쟁자인 도널드 트럼프의 성별은 모두 올해 선거에서 유권자들이 고려하는 사항입니다. 두 경쟁 후보 측이 남성성을 어떻게 다루는지 살펴봅니다. (취재: 팻시 위다쿠스와라 Patsy Widakuswars)
지난 4일, 조지아주 고등학교에서 일어난 총격 사건은 많은 미국인이 총기에 희생된다는 것을 극명하게 상기시켜 주는 사건이었습니다. 보건 전문가들에 따르면 미국은 다른 어느 고소득 국가보다도 총격으로 희생되는 인구 비율이 높습니다. 민주당 대선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은 총기 규제를 강화하기를 바랍니다. 상대 후보인 공화당의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총기 규제를 철회하겠다고 다짐하고 있습니다. 총기 문제에 대한 대선 후보들의 입장을 알아봅니다.(취재: 베로니카 발데라스 이글레시아스Veronica Balderas Iglesias)
11월 5일 미국 대통령 선거가 6일로 꼭 60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사전 투표 절차가 시작됐습니다.
우크라이나는 11월 미국 대선에서 누가 당선되느냐에 따라 앞날이 크게 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선거전이 종반으로 치닫는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 두 후보 모두 우크라이나 전쟁을 어떻게 해결할지 명확한 계획을 제시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러한 때에 우크라이나 전장의 급격한 변화는 우크라이나가 스스로 자신의 운명을 결정할 수 있는 더 많은 힘을 갖게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전문가들을 말합니다. (취재: 아니타 파월 Anita Powell)
미국 대통령 선거일이 두 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공화당 대통령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민주당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은 첫 텔레비전 토론을 준비하며 경제에 초점을 두고 선거운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취재: 스콧 스턴스 Scott Stearns)
11월 선거를 앞두고 미국의 두 주요 정당, 민주당과 공화당은 유권자 등록 과정과 투∙개표 절차, 결과 인증, 또 심각한 문제가 발생했을 때 적절히 대처할 수 있는지 등 ‘선거 무결성’에 관한 우려를 표명하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히 알아봅니다. (취재: 스티브 허먼 Steve Herman)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