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0월 7일 이스라엘에 대한 하마스의 공격으로 죽거나 다친 미국인과 유족 등이 북한을 상대로 10억 달러에 달하는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하마스와 관련한 두 번째 대북 소송인데, 소송인단은 하마스에 대한 북한의 물질과 훈련 제공 등을 문제 삼았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미국이 테러 단체로 지정한 팔레스타인 무장 조직 하마스와 팔레스타인 자치정부의 여당 격인 파타가 분열을 끝내고 단합하겠다는 내용을 담은 베이징선언에 서명했습니다. 러시아 법원이 또 미국 국적을 가진 기자에게 징역형을 선고했습니다. 케냐에서 반정부 시위대와 친정부 시위대가 충돌하며 정국 혼란이 격화하고 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이스라엘과 예멘 후티 반군이 지난 주말 무력 공방을 벌였습니다. 중국이 몇몇 주요 장단기 금리를 내렸습니다.
이스라엘 군이 후티 반군의 근거지를 공습해 3명이 사망했습니다.
이스라엘 수도 텔아비브에서 19일 예멘 후티 반군의 드론 공격이 발생한 이후 미국이 이스라엘에 대한 지원을 재확인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이스라엘군이 오는 21일부터 초정통파 유대교 학생들에게 입영통지서를 발부합니다. 아이티 치안 유지 임무를 맡은 케냐 경찰 200명이 추가로 아이티에 도착했습니다. 세계무역기구(WTO)가 중국의 무역 정책이 후퇴하고 있고, 보조금에 대한 투명성이 부족하다고 평가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팔레스타인 무장 조직 하마스와 팔레스타인 자치정부가 중국 중재로 다음주 베이징에서 만납니다. 중국 정부가 세계무역기구(WTO)에 미국과의 전기차 보조금 분쟁을 해결하기 위한 조처를 추가로 요청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2분기 중국 경제성장률이 예상에 못 미치는 수치가 나왔습니다. 지난 주말 이스라엘군이 팔레스타인 가자지구를 공격해 140여 명이 숨졌습니다. 세계 아동 백신 접종률이 정체돼 있다고 유엔이 발표했습니다.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UN) 사무총장은 12일 유엔 팔레스타인난민기구(UNRWA)를 대체할 기관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스라엘 육군 라디오는 13일 이스라엘군이 가자지구 남부 칸 유니스를 공습했으며, 해당 공격은 하마스 군 수장을 겨냥한 공격이었다고 밝혔습니다.
가자지구로 들어가는 구호물품 해상 운송을 위해 미군이 현지 해안에 설치한 임시 부두의 운영이 조만간 중단됩니다.
미국이 지난 2개월동안 중단했던 대이스라엘 폭탄 공급을 일부 재개합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