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이 국제사법재판소(ICJ) 명령을 따르지 않고 25일 라파를 비롯해 팔레스타인 가자지구를 폭격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국제사법재판소(ICJ)가 24일 이스라엘군의 라파 공격을 중단시켜 달라는 요청을 받아들였습니다.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누벨칼레도니에서 유혈 사태를 불러왔던 유권자 확대안을 강행하지 않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대유행) 여파로 인간의 기대수명이 10년 전 수준으로 줄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노르웨이와 스페인, 아일랜드가 팔레스타인을 국가로 인정할 것이라고 선언했습니다. 유럽연합(EU)이 동결된 러시아 자산에서 나오는 수익으로 우크라이나를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베트남 권력 서열 2위 국가주석에 또 럼 공안부 장관이 선출됐습니다.
카림 칸 국제형사재판소(ICC) 검사장이 이스라엘과 하마스 양측의 지도부에 대한 체포영장을 동시에 청구했습니다.
이스라엘의 공습으로 가자지구 중심부에서 20명이 사망했으며, 희생자는 대부분 여성과 어린이들이라고 현지 팔레스타인 병원 측이 밝혔습니다.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서 인질 3명의 시신을 발견했다고 이스라엘군이 17일 밝혔습니다.
이스라엘군이 가자지구 북부 자발리아에서 하마스 반군들과 17일 치열한 전투를 벌였습니다.
미국이 추진하는 사우디아라비아-이스라엘 관계 정상화가 이스라엘의 반대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뉴욕타임스 신문이 17일 보도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남아프리카공화국과 이스라엘이 국제사법재판소(ICJ)에서 이스라엘군의 가자지구 라파 철수 문제를 두고 공방을 벌였습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러시아군의 거센 공세에 직면한 북동부 하르키우를 찾았습니다. 유엔이 올해 세계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2.7%로 소폭 상향 조정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중국 베이징에서 정상회담을 하고 양국 간 포괄적인 전략적 협력 관계를 심화하기로 선언했습니다. 팔레스타인 가자지구로의 구호품 반입을 위한 임시부두 건설이 마무리되고 곧 구호품 이송이 시작될 것이라고 미국 정부 관리들이 밝혔습니다. 남태평양의 프랑스령 ‘누벨칼레도니(뉴칼레도니아)’에서 대규모 유혈 폭동 사태가 벌어진 가운데 프랑스 정부가 비상사태를 선포했습니다.
미국이 이스라엘에 10억 달러 이상의 무기 지원 방안을 추진 중이라고 AP통신 등이 14일 보도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10억 달러 이상 규모의 무기를 이스라엘에 제공하겠다는 계획을 의회에 알렸다고 몇몇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유럽연합(EU)이 난민 처리 방안을 골자로 하는 새 이민협정을 승인했습니다. 미국 정부가 타이완 총통 취임식에 비공식 대표단을 보내기로 했습니다.
더 보기